영화 '기생충' 투자사 바른손이 블록체인 소셜 미디어 큐레이션 플랫폼 하이블럭스와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디지털투데이 정유림 기자] 영화 '기생충' 투자사 바른손이 블록체인 소셜 미디어 큐레이션 플랫폼 하이블럭스와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MOU 체결로 두 회사는 콘텐츠 제작 및 소셜 서비스 제휴, 마케팅 제휴, 기타 네트워킹 협업을 이어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바른손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영화 플랫폼을 구축해 영화 생태계의 다양성을 확보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바른손은 부산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 2차 사업에 컨소시엄을 구성해 블록체인 기반 영화제작 및 배급 플랫폼 제작 사업을 지원한 상태다.

블록체인 기반 소셜 미디어 큐레이션 플랫폼 하이블럭스는 콘텐츠 수익의 탈중앙화를 지향하는 프로젝트다. 자체 블록체인 ‘하이체인(Hi-chain)’을 개발해 소셜 미디어 비즈니스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강신범 바른손 대표는 “바른손은 영화 제작, 배급, 소비 등 모든 과정에서 생태계 구성원들이 블록체인 플랫폼에서 더 다양하고 독창적인 영화들을 창작하고 소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바른손은 2005년 영화사업부를 출범한 후 영화·게임 등 문화 콘텐츠에 대한 투자, 제작, 배급을 진행해 왔다. 한국영화아카데미의 가상현실(VR) 영화 독점 배급사이기도 하다. 기존 문화 콘텐츠 관련 역량과 VR, 블록체인 등 신기술과의 융합을 지속적으로 시도해 왔다. 지난 2018년에는 블록체인 기반 VR게임 디센트럴랜드와 콘텐츠 배급을 위한 MOU를 체결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