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전문 기업 넥스트그라운드와 쿼크체인이 주관하는 ‘디지털 마이닝 세미나 2020’이 12일 오후 7시 서울 강남구 CGV 압구정점에서 열린다.

[디지털투데이 정유림 기자] 블록체인 전문 기업 넥스트그라운드와 쿼크체인이 주관하는 ‘디지털 마이닝 세미나 2020’이 12일 오후 7시 서울 강남구 CGV 압구정점에서 열린다.

이번 세미나는 ‘부(富)의 알고리즘’을 주제로 글로벌 디지털 마이닝 전문가 겸 알고리즘 분석가 콘스탄틴 라구틴의 초청 강연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콘스탄틴 라구틴은 세계 4개국에 마이닝 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디지털 마이닝 전문가다. 

이번 강연에서는 주문형 반도체(ASIC), 그래픽처리장치(GPU), 프로그래머블반도체(FPGA) 방식의 마이너와 마스터노드를 통해 독자적인 채굴 시스템을 구축한 노하우를 중심으로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주관사 넥스트그라운드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투기적이고 소비성향이 높은 생산재로 인식되고 있는 디지털 마이닝에 대한 올바른 시각과 미래비전을 제시하고자 한다”며 “디지털 마이닝이 우수한 대안 투자모델로써 인식을 제고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