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정유림 기자] 블록체인 기술 기업 에이치닥테크놀로지(대표 주용완, 이하 에이치닥)가 글로벌 클라우드 기업 오라클(Oracle)과 서비스형 블록체인(BaaS, Blockchain-as-a-Service) 플랫폼 구축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서비스형 블록체인은 클라우드 상에 블록체인을 구축해 기업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다. 별도의 서버 구축이 필요 없기 때문에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블록체인 솔루션을 빠르게 구축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정대선 에이치닥테크놀로지 설립자와 마리아 자난 오라클 디지털 프라임 테크놀로지(ODP) 부사장이 업무 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에이치닥은 오라클 클라우드 상에 블록체인 노드를 구축하고 암호화폐 지갑 서비스와 스마트 컨트랙트(Smart Contract), 데브옵스(DevOps) 환경 등을 제공해 기업 고객이 블록체인 서비스를 간편하게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에이치닥은 오라클 자율운영 데이터베이스(Oracle Autonomous Database)와 오라클 애널리틱스 클라우드(Oracle Analytics Cloud)를 결합해 자사 블록체인 오퍼링 데이터를 미러링하고 실시간 분석을 통해 서비스 이슈를 빠르게 파악하고 대응할 예정이다.

정대선 에이치닥 설립자는 “오라클과의 협력을 통해 데이터 관리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빠르게 변화하는 서비스형 블록체인 시장에서 리더십을 확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마리아 자난(Maria Dzhanan) 오라클 디지털 프라임 테크놀로지(ODP) 부사장은 “에이치닥이 오라클 클라우드를 블록체인 기반 사업에 도입함으로써 보다 향상된 이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블록체인 시장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을 거둘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