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과 신한DS가 금융 및 공공 분야 클라우드 사업 협력을 위한 MOU를 맺었다.
신한DS 이성용 대표(좌), 베스핀글로벌 이한주 대표(우)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클라우드 관리 서비스(MSP) 기업 베스핀글로벌(대표 이한주)이 신한DS와 금융 및 공공 클라우드 사업 협력을 위해 업무 제휴를 맺었다고 22일 밝혔다. 양사는 이와 관련해 합작회사(Joint Venture) 설립도 검토하기로 했다.

양사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및 클라우드 도입, 전환과 운영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하고, 신한과 베스핀글로벌 디지털 및 클라우드 역량, 금융 노하우를 결집해 신한금융지주그룹 클라우드 도입 및 전환을 주도하고, 금융 및 공공 · 교육 · 의료 분야 클라우드 시장을 합작회사를 통해 적극 공략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신한DS는 신한금융그룹 디지털 및 ICT를 담당하는 기업으로, 그룹 클라우드 기술 표준화 및 거버넌스 수립 및 그룹 클라우드 센터 구축 작업을 이끌고 있다.

신한DS와 베스핀글로벌은 이번 협력을 통해 클라우드 사업에 대한 영업, 기술지원, 컨설팅 및 매니지드서비스(MSP) 등의 역량을 확보할 예정이다. 베스핀글로벌은 멀티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역량을 확보할 수 있도록 CSP (Cloud Service Provider) 파트너십과 기술 인력확보 및 육성 등을 지원한다.

신한DS는 베스핀글로벌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플랫폼인 옵스나우(OpsNow)를 신한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으로 제안 및 채택하도록 하고, 이를 기반으로 금융권에 최적화된 플랫폼을 완성해 대외사업과 글로벌 사업으로 확대하는 것도 모색한다.

양사는 협력 체결 이후 전담 조직(TF)을 운영, 합작회사 설립을 위한 인력구성 및 사업 계획 검토를 빠르게 진행하고, 전략적 실천 과제를 선정할 예정이다.

이성용 신한DS 대표는 "이번 협약을 신한 클라우드 역량을 업그레이드 하는 기회로 삼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할 계획이다”며 “베스핀글로벌과 금융을 넘어 공공 · 교육 · 의료 분야로 클라우드 영역을 확대하고 글로벌 진출에 한발 더 다가설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한주 베스핀글로벌 대표는“신한DS와 합작회사를 통해 신한지주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및 클라우드 도입을 적극 추진해 ‘K-시스템’의 혁신 사례를 만들 예정”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베스핀글로벌의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옵스나우’가 더욱 강력한 노하우를 담은 글로벌 SaaS 플랫폼으로 진화할 것이며, 이번 사례를 레퍼런스로 글로벌 진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