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장성규와 백종원 씨가 각각 게임빌 스테디셀러 ‘별이되어라!’와 넥슨의 ‘V4’ 홍보 영상을 통해 기존 게임 유저들은 물론 Z세대 팬층에도 공감대를 높여가고 있다.

대세 연예인들이 함께 하는 ‘B급 감성’의 게임 홍보 영상이 연일 화제다. JTBC 아나운서 출신으로 프리랜서 선언 후 대세 엔터테이너로 자리매김한 ‘장성규’와 요식업의 대부이자 다양한 방송 활동을 통해 친근한 이미지로 인기를 얻고 있는 ‘백종원’이 그 주인공이다. 

(이미지=게임빌)
(이미지=게임빌)

대세 엔터테이너 장성규와 함께 ‘별이되어라! 보상 대파티’ 즐겨볼까

게임빌은 ‘별이되어라!’의 시즌 7 세번째 이야기 ‘깨어난 로아’ 업데이트와 함께 준비한 ‘보상 대파티’ 프로모션을 알리기 위해 B급 감성의 코믹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 신규 스토리 및 콘텐츠가 추가되는 대규모 업데이트에 앞서 역대급 보상을 예고하며 기존 유저들 뿐만 아니라 Z세대를 아우르는 더 넓은 팬들의 기대감과 공감을 얻었다.

초대박 히트곡인 ‘김연자의 아모르 파티’를 개사한 뮤직비디오 형식으로 제작된 이 영상은 프리랜서 독립 후 더욱 활발한 활동을 펼치며 대세로 떠오른 장성규 전 아나운서가 신생아부터 학생, 회사원으로 성장해 가는 모습을 게임 속 레벨 상승에 빗대어 익살스러운 재미를 담았다. ‘보상 대파티’의 핵심인 역대급 루비 지급을 신나는 음악과 함께 클럽에서 머니건을 난사하는 장면 등 장성규 특유의 코믹함과 재기 발랄함으로 풀어냈다.

게임빌 유튜브 채널 및 카페 등을 통해 공개된 이번 영상은 93만회가 넘는 조회수를 달성하며 게임 유저들 뿐만 아니라 일반 팬들 사이에도 큰 화제가 됐다. ‘역대급 광고, 대세 장성규는 치트키’, ‘귀에서 계속 노래가 메아리 치는 듯’, ‘유재석이 아닌 장성규가 대세’ 등 긍정적인 댓글들이 넘쳤다. 장성규가 개인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한 풀버전 영상 역시 29만회가 넘는 조회수를 달성했으며 포스팅을 통해 직접 노래까지 부른 이번 영상은 특별한 경험이었다고 밝혔다. 독특한 홍보 영상을 앞세워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 ‘별이되어라!’는 역주행 게임의 명성을 이어가며 업데이트 직후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 11위에 올라선 바 있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100종원’과 함께 하는 대규모 전투의 즐거움, ‘V4’

넥슨의 ‘V4’ 도 독특한 영상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백종원이 알려주는 자기관리 비법’ 영상을 지난달 25일 공개한 것이다. 다양한 사업과 방송 활동으로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백종원의 일상은 100명의 백종원이 함께 활동하기에 가능하다는 내용의 아이디어 넘치는 영상으로 풀어냈다.

영상 속에는 1번부터 100번까지의 백종원은 레시피 연구 담당, 프렌차이즈 사업 담당, 영화배우, 거짓말 담당 등의 코믹하고 B급 감성에 기반한 다양한 모습으로 등장한다. 

이들은 함께 하기에 이번 홍보 영상을 찍을 수 있었으며 100명의 백종원이 함께 ‘길드 백종원’으로서 V4의 대규모 레이드를 즐길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V4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이 영상은 ‘약 빤 광고, 영상이 미쳤다’, ‘스킵 안 한 광고는 처음’ 등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으며 500만회 이상의 조회수를 달성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