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엔씨소프트가 '리니지2M' 출시 일주일 만에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여타 게임들도 각종 업데이트와 이벤트들 진행하며 쐐기 박기에 나선다.

리니지2M, 출시 후 첫 업데이트 실시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M’이 출시 후 첫 번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리니지2M은 이용자들의 의견을 수렴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게임 초반 플레이의 난이도를 낮추기 위해 이용자 편의성을 대폭 개선했다. 

리니지2M은 사냥을 할 때 더 많은 경험치와 아데나를 획득하게 하는 ‘아인하사드의 은총’ 소모량을 줄였다. 월드맵 텔레포트에 필요한 비용을 낮췄다. 화살 등 주요 아이템의 무게를 줄였다. 아데나로 구입 가능한 클래스, 아가시온 소환권의 등급을 상향했다. 신탁 아이템을 공유할 수 있는 인원을 두배로 늘렸다. 이용자들은 캐릭터 사망 시 하락한 경험치를 다섯번 무료로 복구할 수 있다.

엔씨(NC)는 ‘7DAYS 누적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1,127아데나를 사용해 데일리 메뉴의 이벤트 혜택 출석판을 열면, 매일 100,000아데나와 다양한 아이템을 받는다. 누적 출석 일수에 따라 ‘에바의 인장 상자’와 ‘상급 클래스 획득권’, ‘위세의 팔찌 상자’ 등도 획득할 수 있다.

(이미지=엔씨소프트)
(이미지=엔씨소프트)

 

리니지M, ‘클래스 리부트&케어’ 업데이트 진행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MMORPG ‘리니지M’이 ‘클래스 리부트&케어(Class Reboot & Care)’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클래스 리부트&케어’는 리니지M의 8개 클래스(기사, 요정, 마법사, 군주, 다크엘프, 총사, 투사, 암흑기사)에 신규 스킬(skill, 기술)을 도입하고 기존 스킬을 개선하는 업데이트다. 엔씨(NC)는 지난 11월 13일부터 오늘(4일)까지 매주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엔씨(NC)는 요정 클래스에 ‘피어스 애로우’ 스킬을 선보였다. 이용자는 상대방의 원거리 회피 능력을 무시하고 공격이 적중하는 ‘피어스 애로우’ 스킬을 배울 수 있다. 신규 월드 던전인 ‘격돌의 탑’ 3층에 등장하는 ‘증오의 나이트발드’를 처치해 획득 가능하다.

이용자는 ▲1~3 단계에 따라 근거리 공격력, 명중, 스턴 내성/적중 등이 상승하는 군주 클래스의 ‘글로잉 오라’ ▲마법, 암흑 공격에 대한 회피 효과가 추가된 투사 클래스의 ‘드래곤 아머’와 ‘드래곤 아머(임팩트)’ 등 상향된 스킬도 사용할 수 있다.

리니지M은 오는 18일까지 ‘혈맹 퀘스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같은 혈맹에 속한 이용자가 협력해 참여할 수 있다. 혈맹 레벨에 따라 일반~신화 등급의 퀘스트에 도전할 수 있다. 몬스터 처치, 제작, 합성, 재료 아이템 조달 등의 과제를 완료하면 보상을 받는다.

‘혈맹 퀘스트’ 보상은 ‘명예 코인’과 혈맹 경험치 등이다. 높은 공헌도를 기록한 이용자는 명예 코인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엔씨(NC)는 혈맹 단위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이미지=엔씨소프트)
(이미지=엔씨소프트)

 

펍지주식회사, 11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겨울맞이 대규모 업데이트 예고

펍지주식회사가 겨울을 맞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대규모 업데이트를 12월 11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클래식 모드 에란겔 맵에서 무작위로 특별 겨울 테마 맵 ‘에란겔 겨울 모드’를 만나볼 수 있다. 에란겔 내 일부 지역에서 스노우 보드, 케이블카 등이 등장해 유저들이 겨울 분위기를 만끽하며 색다른 전투를 경험할 수 있게 된다.

클래식 모드에 대한 유저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다양한 기능이 업데이트된다. 먼저, 이동 중에도 회복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으며, 붕대 연속 자동 사용도 가능해진다. 또한, 누구나 탑승 가능했던 수륙양용 차량 ‘BRDM-2’은 팀원만 탑승 가능하도록 개선되고, 일부 총기의 데미지 및 사격 거리가 조정된다. 뿐만 아니라, 차량을 활용한 신규 모드 ‘기어 아레나’가 추가돼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펍지주식회사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겨울 맞이 로그인 이벤트를 12월 4일부터 10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중 5일 출석 시 스페셜 상자 교환권 조각 총 10개를 획득할 수 있다. 12월 7일부터는 인게임에서 업데이트 예약 이벤트도 펼쳐진다. 업데이트 당일까지 3일 출석 시 배틀로얄 상자 교환권 조각 총 6개를 획득할 수 있고, 업데이트 후 예약 보상으로 치킨 메달 4개도 받을 수 있다. 

(이미지=펍지주식회사)
(이미지=펍지주식회사)

 

도시어부M, 대결모드 '고인물' 등급 해금
1900점 이상 달성시 획득…새로운 도전 재미

모바일 낚시예능게임 '도시어부M'에 대결모드 신규등급인 '고인물'이 잠금해제됐다.

4일 한빛소프트에 따르면 고인물은 기존 최고 등급인 '카바레'보다 한 단계 높은 등급으로 대결모드 점수 1900점 이상 기록시 획득할 수 있다. 

도시어부M의 대결모드 등급은 가장 낮은 '낚린이'부터 최고 등급인 '킹갓'까지 총 7개가 존재한다. 이제까지는 1600점 이상 달성시 주어지는 '카바레' 등급까지만 획득할 수 있었다. 

박성민 한빛소프트 게임사업팀 PM은 "서비스 2달을 넘어선 현재 상위권 유저들이 속속 등장한 것에 발맞춰 새로운 등급을 제공, 핵심 콘텐츠인 대결모드의 경쟁하는 재미를 더욱 높여드리고자 한다"며 "고인물 이후 등급인 '엠페러'와 '킹갓'도 향후 순차적으로 오픈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도시어부M은 이와 함께 유저 레벨 최고치를 50에서 60으로,  능력 훈련 최고치를 30에서 35로 각각 상향했다. 유저들은 레벨업을 통해 총 20개의 훈련 포인트를 추가로 얻어 원하는 능력 룬련에 사용할 수 있다.

이밖에 도시어부M은  신규 프로 서포터캐릭터인 '안길용'을 선보였다. 유저들은 19일까지 다섯 번 출석 체크를 통해 안길용 캐릭터를 무료로 얻을 수 있다. 출석 과정에서 진주 200개, 이경규·장도연·박진철·박대호 등 기본으로 주어지는 MC 서포터캐릭터와의 친밀도를 높일 수 있는 '마니또' 각 500개도 획득한다.

(이미지=한빛소프트)
(이미지=한빛소프트)

 

펄어비스 ‘검은사막’ 서비스 5주년 맞이 특별 이벤트

펄어비스는 강렬한 전투와 모험이 펼쳐지는 오픈월드 MMORPG ‘검은사막’의 서비스 5주년 기념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12월 17일 서비스 5주년을 맞는 ‘검은사막’은 5주년 기념 펄상품 출석보상 이벤트를 통해 ▲거래/창고 관리 메이드 각 1종 ▲가방 슬롯 확장권(8칸, 16칸) ▲봉인된 전투의 서 등 아이템을 지급한다. 

이용자에게 2월 5일까지 캐릭터 달성 레벨에 따라 ‘억압된 우두머리 무기 상자’를 지급하며, ‘흑정령의 비밀의뢰’를 완료하면 ‘억압된 우두머리 방어구’를 제공하는 특별 도전과제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다. 

PC방 이용자를 위한 의상 및 기운 회복량 증가 등 신규 혜택도 추가했다. PC방 이용자는 ‘[PC방] 프리미엄 무기, 의상 세트 상자(1일)’를 PC방 상인을 통해 1은화에 구매해 모든 직업의 펄 의상을 착용해 볼 수 있다. PC방 누적 접속시간에 따라 ▲크론석 ▲기억의 파편 ▲의상 20% 할인 쿠폰 등의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PC방 전용 도전과제 이벤트를 진행한다.

검은사막 서비스 5주년을 기념한 오프라인 이용자 행사 ‘칼페온 연회’ 계획을 공개했다. 12월 28일(토) 칼페온 연회의 참가를 원하는 이용자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을 할 수 있다. 

‘쿠노이치’ 클래스 전승도 추가했다. ‘쿠노이치’를 보유한 이용자는 각성 후 전승 의뢰를 받아 전승이 가능하다. 전승을 완료하면 소검과 수리검을 활용해 강력한 전승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

(이미지=펄어비스)
(이미지=펄어비스)

 

로스트아크, 신규 클래스 ‘홀리나이트’와 신규 대륙 ‘페이튼’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RPG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블록버스터 핵앤슬래시 MMORPG 로스트아크가 정식오픈과 함께 신규 클래스 ‘홀리나이트’와 신규 대륙 ‘페이튼’을 선보이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먼저 로스트아크의 16번째 클래스로 홀리나이트가 새롭게 추가된다. 홀리나이트는 ‘한손검’을 주무기로 사용하며 신앙의 힘을 바탕으로 팀원들에게 다양한 효과를 제공하는 서포트형 클래스다. 전투를 통해 획득 가능한 ‘신앙 게이지’를 사용해 팀원들의 능력을 강화하거나 스스로의 전투력을 극대화 시켜 다양한 방식으로 전투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신규 대륙 페이튼도 오픈된다. 페이튼은 로스트아크의 종족 중 하나인 ‘데런’들이 모여사는 대륙으로 로스트아크의 ‘암살자’ 직업군의 고향이기도 한다. 이용자들은 매우 척박하고 어두운 분위기의 페이튼 곳곳을 탐험해 볼수 있으며 페이튼의 데런들과 이를 감시하는 신성제국 ‘세이크리아’의 긴장감 넘치는 대립구도 속에서 중요한 임무를 수행해야 한다.

한편,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2019년 12월 4일부터 2020년 2월 12일까지 이용자들의 캐릭터 성장을 돕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해당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아이템 레벨 600으로 한번에 성장시킬 수 있는 ‘이벤트 트리시온 패스’를 지급한다. 더불어 아이템 레벨 600부터 725까지 특정 레벨을 달성할 때마다 캐릭터 성장에 큰 도움을 주는 다양한 아이템도 지급한다. 또한 신규 클래스 홀리나이트 업데이트를 기념하는  ‘고결한 빛의 여정’ 이벤트를 통해 홀리나이트의 성장을 지원한다.

(이미지=스마일게이트)
(이미지=스마일게이트)

 

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 출시 6개월 기념 이벤트 

넷마블은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이하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개발사 퍼니파우)’ 출시 6개월을 기념해 하프 애니버서리(Half Anniversary)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선 넷마블은 하프 애니버서리 기념뽑기를 실시한다. 출석 보상과 다양한 미션을 달성해 이용자들에게 최대 55회까지 무료 뽑기 기회를 제공한다.

이용자들은 특별 출석 이벤트를 통해 무료로 11회 뽑기가 가능한 기념뽑기 티켓을 접속 즉시 획득할 수있으며 신규 캐릭터 SSR ‘창천의 육연성’ 성기사 델드레도 함께 획득할 수 있다.

하프애니버서리 기념 호크패스(시즌패스)도 열린다. 이용자들은 다양한 미션을 클리어해 기념뽑기 티켓 뿐만 아니라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유료 패스로 업그레이드 시 더욱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이용자들이 영웅 성장과 장비 성장을 더욱 원활하게 할 수 있는 장비분해 대성공/초대성공 확률 2배 이벤트, 수련굴 장비각인석 드랍률 1.5배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개최된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게임빌 '빛의 계승자', 다양한 연말 이벤트 실시

게임빌은 12월을 맞아 '빛의 계승자'(HEIR OF LIGHT)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달 17일까지는 전체 유저들을 대상으로 ‘7일의 행복 미션’ 이벤트가 진행된다. 7일간 매일 주어지는 ‘탐험 지역 클리어’, 오멘의 은신처 6층 이상 클리어’, ‘대전권 사용’ 등의 미션을 진행하면 6성 영웅 장비, 스킬번, 특별 소환석 파편 등의 일일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7일간의 행복 미션을 모두 완료하면 불/물/숲 5성 서번트 선택권이 주어진다. 

17일 이후에는 신규 유저들을 위한 이벤트로 전환하여 진행된다. 신규 유저들은 계정 생성일로부터 15일 내에 해당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달 10일부터 내달 6일까지는 2019년의 마지막을 함께 할 ‘겨울의 빛의 계승자’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양한 공통 미션과 특별 미션을 완료하면 5성 서번트를 비롯한 다양한 선물을 획득할 수 있다. 
공통 미션으로는 탐사력 및 골드, 캐럿 사용부터 3성 서번트 소환, 장비 강화 성공, 보스레이드 및 월드배틀 참여 등이 있으며 특별 미션에는 나락의 탑 및 대침공 클리어, 캐럿 사용이 있다. 

공통 및 특별 미션 수행을 통해 소환석, 6성 전설 장비, 캐럿, 스킬번 등 게임 플레이에 도움을 주는 각종 아이템들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공통 미션 전체와 특별 미션을 1개 이상을 완료하면 최종 보상으로 물속성 시몬, 렘, 앙코우 및 불속성 [A]루시엔 가운데 1개의 5성 서번트를 선택해 획득할 수 있다.

(이미지=게임빌)
(이미지=게임빌)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