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인공지능(AI) 챗봇이 사생활을 침해할 수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15일(현지시간) 비즈니스인사이더는 파이어폭스 웹 브라우저 개발사인 모질라 재단의 보고서를 바탕으로 이같이 전했다. 모질라 재단은 "11개의 챗봇을 검토한 결과 모두 신뢰할 수 없는 정보였으며, 특히 개인 정보 보호 측면에서 취약한 범주에 속한다"라고 밝혔다.모질라의 조사에 따르면, 챗봇 애플리케이션(앱)의 73%는 보안 취약성 관리 방법을 공유하지 않는다. 또한 45%는 보안에 취약한 비밀번호를 허용하고 있으며, 한 개를 제외한 거의 모든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지난해를 기점으로 클라우드 기반 다이나믹스365을 앞세워 국내 전사적자원관리(ERP), 고객관계관리(CRM) 같은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시장 공략에도 본격적인 시동을 걸었다.이후 국내 마이크로소프트 전문 파트너인 클루커스 행보도 빨라졌다. 클루커스는 특히 다이나믹스 365 플랫폼 중 CRM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에 따라 세일즈포스가 주도하는 국내 클라우드 CRM 판세에 어떤 변화를 몰고올지 주목된다.기업 시장에서 다이나믹스365는 같은 마이크로소프트 제품들인 팀즈나 마이크로소프트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LG유플러스는 IPTV 서비스 ‘U+tv’와 ‘U+모바일tv’ 앱에서 해외 다큐멘터리, 클래식 공연 주문형비디오서비스(VOD)를 독점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미국 공영 방송사 PBS를 비롯 해외 다큐멘터리 전문 채널 ‘스미스소니언(Smithsonian)’ 및 ‘러브네이쳐(Love Nature)’의 과학 다큐멘터리 등 VOD 129편을 제공한다. 고객들은 캐나다 ‘그로스몬’, 미국 ‘슈피리어호’ 등 자연을 담은 러브네이처의 ‘미지의 절경들’을 시청하면서 해외 여행을 떠난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해외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1세대 로드숍 미샤를 운영하는 에이블씨엔씨가 또다시 CEO를 교체했다.지난 2월 이해준 대표가 사임하면서 조정열 단독 대표 체제로 전환된지 불과 4개월 만에 또 김유진 대표로 교체됐다. 에이블씨엔씨의 대표이사 체제 변경은 이번이 9번째다.IMM프라이빗에쿼티(PE)는 2017년에 에이블씨엔씨 지분 25% 가량을 1882억원에 인수하며, 잦은 경영진 교체를 단행했다. 2017년 인수 당시 에이블씨엔씨 창업자 서영필 대표에서 이광열 대표로 CEO가 바뀌었고, 그 이후 한달만에 정일부 대표가 취임했다.하지만 정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에이블씨엔씨 조정열 대표가 실적 부진으로 전격 경질되고 김유진 IMM프라이빗에쿼티(PE) 전무가 새 대표로 선임됐다. 화장품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김유진 전무는 오는 21일 에이블씨엔씨 대표이사로 공식 취임할 예정이다.미샤를 운영하고 있는 에이블씨엔씨는 1세대 화장품 로드샵을 발판으로 몸집을 키웠다.하지만 코로나19 직격탄을 맞으며 적자를 면치 못했다. 에이블씨엔씨는 연결기준 지난해 매출이 3044억원으로 지난해 보대 27.9% 줄었으며, 영업손실은 660억원을 기록했다. 올해 1분기에도 매출은 666억원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미샤를 운영하는 에이블씨엔씨가 운영하는 카페 '웅녀의 신전'이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제대로 지키지 않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에이블씨엔씨는 올해 1월부터 서울 인사동에서 카페 ‘웅녀의 신전’을 운영하고 있다. 웅녀의 신전은 당초 미샤 매장이 있었던 곳이다. 에이블씨엔씨는 지난해 코로나19 여파로 매장 164곳의 문을 닫았는데, 그 가운데 인사동 매장을 폐점한 후 카페로 전환해 운영하고 있다. 웅녀의 신전은 웅녀가 동굴에서 쑥과 마늘을 먹고 여자가 됐다는 ‘단군신화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이커머스 업체 11번가(사장 이상호)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국내외 브랜드사와의 공동마케팅에 속도를 낸다. 지난해 39개 브랜드사와 맺었던 JBP(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를 올해 70여개 브랜드사로 확대, 11번가에서만 살 수 있는 단독 상품을 늘린다는 계획이다.올해 첫 공동마케팅 시작을 위해 지난달 25일 서울 여의도 한국 P&G 본사에서 11번가 이상호 사장과 한국 P&G 이준엽 부사장이 각 사 대표로 참석해 JBP를 맺었다. 3월 중에는 에이블씨엔씨, 매일유업, 여기어때 등과의 제휴 협약도 진행해
AK플라자, 15일부터 겨울 정기 세일 돌입 AK플라자가 15일부터 12월 1일까지 분당점, 수원점, 평택점 등 전 지점에서 '겨울 정기 할인'에 돌입한다. 주얼리, 핸드백, 구두 등 패션잡화 30~20%, 여성 캐주얼과 정장 등 여성의류 30~10%, 남성 정장과 셔츠 등 남성의류 30~10%, 주방식기와 침구 등 생활용품 20~10% 등 세일을 진행한다. 또 각 지점의 행사 공간에 마련된 '100% 당첨 룰렛'을 통해 총 소비자 2800명에게 △테르메덴 폴앤스파 이용권(100명) △AK상품권 5000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글로벌 기업들의 AI 전쟁이 가속화되는 가운데, 이번에는 인텔이 차세대 AI 제품군을 선보이며 고지 선점에 나섰다. 인텔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AI 서밋 2019(AI Summit 2019)'에서 클라우드에서 엣지까지 AI 시스템 개발 및 구현을 위해 설계된 차세대 제품 업데이트를 공개했다. 인텔이 선보인 제품은 AI의 트레이닝(NNP-T1000)과 추론(NNP-I1000)을 위한 ‘인텔® 너바나(Nervana)™ 뉴럴 네트워크 프로세서(NNP)’로, 클라우드 및 데이터센터 고객을
[디지털투데이 이서윤 기자] 위메프가 연중 최대 쇼핑 축제 ‘블랙프라이스데이’를 하루 연장해 12일까지 혜택을 제공한다. 위메프는 11일~12일 블랙프라이스데이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블랙위메프데이’를 열고 최대 60%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고 8일 밝혔다. 먼저 전 고객이 사용할 수 있는 기본 쿠폰을 배포한다.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20만원까지 할인(여행/E-쿠폰은 3만원이상 구매 시, 최대 30만원 할인) 받을 수 있다. △패션/뷰티 30% △마트 25% △디지털/가전 20% △여행/E-쿠폰 15% 등이다. 결제 수단별로 추가
[디지털투데이 이서윤 기자] 커머스포털 11번가(사장 이상호)는 인기 브랜드 22개사와 협업, 전국 3만5000여개에 달하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오는 11일까지 ‘십일절 페스티벌’을 알리고, 특가 상품도 선보인다. 11번가와 손잡은 이들 브랜드 매장에는 ‘십일절 페스티벌’ 포스터를 부착하는 등 톡톡 튀는 매장 디스플레이로 쇼핑 축제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단독 기획 상품도 준비했다. 에뛰드하우스는 ‘십일절 페스티벌’을 위해 3개 제품을 기획, 11번가와 에뛰드하우스 매장에서만 판매한다. 15가지 색상이 들어있는 '플
[디지털투데이 이서윤 기자] 커머스포털 11번가(사장 이상호)는 론칭 11주년을 맞아 총 1713개 브랜드와 함께 할인 혜택을 선보이는 ‘십일절 페스티벌’을 11월 1일부터 11일까지 실시한다.월간 십일절의 판매 빅데이터를 분석, 올 한해 고객들이 선호했던 브랜드 상품을 총집결하고 MD의 사전기획을 통해 11번가만의 풍성한 혜택을 준비했다. 11번가 관계자는 “2008년부터 11월의 쇼핑축제를 진행하면서 축적된 11번가만의 상품기획 노하우를 토대로 고객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월간 십일절’의 고객분석 데이터까지 활용해 모든 고객
[디지털투데이 민병권 기자] 폭스바겐코리아가 10일부터 10월 17일까지 ‘미샤 마이스키 & 무직콜레기움 빈터투어‘ 티켓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오는 10월 25일, 서울 예술의 전당 콘서트홀에서 진행예정인 공연에는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첼리스트 중 하나인 미샤 마이스키가 대표 연주자로 나선다. 국내에서는 첼리스트 장한나를 발탁한 스승으로도 알려진 그는 이번 공연에서 스스로 ‘첼로를 위해 쓰여진 가장 아름다운 협주곡‘이라고 언급한 바 있는 슈만의 첼로 협주곡과 브루흐의 불후의 명곡인 콜 니드라이를 연주할 예정이다.또, 무직콜레기움
롯데주류, '일본 관련 허위 사실' 유포 법적 대응 나섰다롯데주류가 일본 관련 허위 사실 유포에 엄정 대응키로 했다. 일본 제품 불매운동이 본격화되면서 ‘일본 아사히가 롯데주류의 지분을 가지고 있다’는 허위 사실이 유포되고 있고, 이를 기반으로 롯데주류 일부 제품을 불매 운동의 대상으로 지목하는 게시물들이 온·오프라인 상에서 거론되기 때문이다.이에 롯데주류는 수 차례에 걸쳐 제품의 연혁, 회사의 지분 구조 등을 확인하는 홍보 자료를 배포해왔다. 법적, 경제적, 역사적으로 온전한 ‘대한민국 기업’임을 강조했다.롯데주류
여기어때 엘리트 75만 명, 롯데백 · 미샤 단독할인 등 풍성한 9월 혜택여기어때가 VIP 멤버십 '엘리트' 제휴사로 롯데백화점과 미샤, 텐바이텐, 투믹스가 참여한다고 밝혔다. 우선 여기어때는 롯데백화점 현장에서 쓸 수 있는 할인쿠폰(1만 원)을 엘리트 회원에게 제공한다. 롯데백화점 모바일앱 내 쿠폰함에 쿠폰코드 등록 후, 롯데백화점 전 지점에서 사용하면 된다. 발급받은 쿠폰은 26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미샤 할인쿠폰(1만 원)도 제공한다. 미샤 홈페이지와 앱 쿠폰함에서 발급된 쿠폰코드를 입력하면 된다. 또 텐바이텐
한진, '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종합물류기업 한진이 올해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노사문화 우수기업은 고용노동부가 지난 1996년부터 협력적이고 건전한 노사문화를 실천하는 기업을 인증해 포상하는 제도다. 한진은 올해까지 총 6회 선정됐다.지난 2017년 이후 한진해운 여파에 따른 경영상의 어려움 속에도 노사의 공동노력으로 100% 고용을 유지하며 노사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는 중요한 계기로 만들었고, 1990년 이후 29년간 무쟁의, 무파업의 노사관계를 유지하고 있다.또 노사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
농심, 손흥민 모델 신라면 광고 20일 온에어농심이 세계적인 축구스타 손흥민 선수를 모델로 한 신라면 새 광고를 오는 20일부터 TV와 유튜브를 통해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이번 신라면 광고는 2가지 버전으로 제작됐다. 첫번째는 손흥민 선수가 경기장에서 심호흡하는 표정이 신라면을 즐기는 표정으로 바뀌면서 반전매력을 선사한다. 특히, "라면도 국가대표 라면만 먹는다"라는 손흥민 선수의 대사가 광고의 전체적인 콘셉트를 잘 표현하고 있다.두번째는 손흥민 선수의 인터뷰 버전이다. '손흥민에게 국가대표란'이라는 질문에 "세계
오리온, 이색 신제품 '송이젤리' 출시[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오리온이 지난 1984년 출시된 장수 과자 '초코송이'를 젤리로 구현한 이색 신제품 '송이젤리'를 출시한다. 송이젤리는 초코송이와 젤리의 합성어다. 초콜릿의 달콤함과 오렌지맛 젤리의 상큼함이 특징. 최근 일본과 대만 등에서 초콜릿 속에 젤리가 들어간 제품을 맛본 소비자들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증 후기가 증가하는 점에 착안, 초콜릿과 젤리를 합한 하이브리드 제품을 내놓게 됐다고. 가격은 편의점 가격 기준 1000원이다.롯데호
여기어때가 '청춘페스티벌'과 2030세대 연결한다[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종합숙박·액티비티 앱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대표 황재웅)이 ‘청춘페스티벌’ 입장권을 공개했다. 2019 청춘페스티벌은 ‘청춘이고 나발이고’라는 주제로, 서울 난지한강공원에서 오는 5월 11일~12일, 이틀간 진행된다. 우리나라 청춘들이 짊어진 취업, 결혼 등 부담에서 벗어나 축제를 자유롭게 즐기자는 취지다.청춘페스티벌에서는 ‘노오력’, ‘오지랖’, ‘열정 강요’는 금지 항목이다. 술탄 오브 더 디스코, 잔나비, pH-1의 공연이 예정됐
위메프, ‘특가클럽’ 회원 독점 반값혜택 추가 제공[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위메프가 최저가 멤버십 ‘특가클럽’ 회원들만을 대상으로 차별화된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위메프는 오는 16일 판매되는 롯데리아 핫크리스피버거를 구매하는 특가클럽 회원 선착순 6천 명에게 판매가의 절반인 2,400원을 위메프 포인트로 적립해준다고 15일 밝혔다.가입비 월 990원을 부담하는 특가클럽 회원들은 16일 핫크리스피버거만 구입해도 2400원 상당의 금전적 혜택을 받는다. 또한 16일과 17일 이틀 간 특가 상품을 구매한 특가클럽 회원에게 결제액의 5%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