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특가클럽’ 회원 독점 반값혜택 추가 제공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위메프가 최저가 멤버십 ‘특가클럽’ 회원들만을 대상으로 차별화된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위메프는 오는 16일 판매되는 롯데리아 핫크리스피버거를 구매하는 특가클럽 회원 선착순 6천 명에게 판매가의 절반인 2,400원을 위메프 포인트로 적립해준다고 15일 밝혔다.

가입비 월 990원을 부담하는 특가클럽 회원들은 16일 핫크리스피버거만 구입해도 2400원 상당의 금전적 혜택을 받는다. 또한 16일과 17일 이틀 간 특가 상품을 구매한 특가클럽 회원에게 결제액의 5%를 위메프 포인트로 돌려준다. 기존 적립률 2%를 넘어서는 수치다.

18일 진행할 예정인 반값특가 행사 역시 특가클럽 회원들이 편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사전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위메프, ‘특가클럽’ 회원 독점 반값혜택 추가 제공한다.(사진=위메프)
위메프, ‘특가클럽’ 회원 독점 반값혜택 추가 제공한다.(사진=위메프)

쿠팡, ‘봄침구샵’ 카테고리 오픈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쿠팡(대표 김범석)은 봄맞이 침실단장을 위한 다양한 침구 용품들을 한 자리에 모은 ‘봄침구샵’을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쿠팡은 ‘봄침구샵’에서 침실 단장에 유용한 70만여 개의 상품을 선보였다. 이불, 침구세트, 침구커버, 베개, 커튼 등 총 12가지 카테고리 구성으로 고객들의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봄 분위기에 어울리는 침실 및 데코레이션 소품을 쇼룸 이미지로 보여줘 원하는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또, 겨울침구의 세탁과 보관을 위한 가이드와 관련 상품들을 제안하는 ‘세탁/건조/보관TIP’도 살펴볼 수 있다.

봄침구샵의 대표상품으로 ▲깃털처럼 가벼운 피치스킨으로 만든 ‘쉬즈홈 제이드 워싱 차렵이불토퍼세트, 차콜+그레이’를 2만9000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또, ▲먼지발생이 적어 위생적인 잠자리를 제공하는 ‘아망떼 미스티가든 알러지케어 차렵이불, MISTY PINK’를 3만9000원대에, ▲화사한 공간을 연출할 수 있는 ‘지나송 보노 화이트에디션 아일렛 암막커튼 세트’를 8만4000원대에 만나볼 수 있다.

쿠팡은 봄맞이 침실단장을 위한 다양한 침구 용품들을 한 자리에 모은 ‘봄침구샵’을 오픈했다.(사진=쿠팡)
쿠팡은 다양한 침구 용품들을 한 자리에 모은 ‘봄침구샵’을 오픈했다.(사진=쿠팡)

여기어때, 엘리트 멤버십에 텐바이텐, 투믹스 동참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종합숙박·액티비티 앱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대표 황재웅)이 VIP 혜택을 강화한다. 평생 국내 숙소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엘리트 멤버십’ 혜택과 더불어 ‘제휴사 쿠폰북’을 추가한다고 15일 밝혔다.

여기어때는 VIP 회원 혜택 강화를 위해 ‘제휴사 쿠폰북’을 도입했다. 매 달 2~3곳의 제휴사 쿠폰 및 포인트를 제공, 엘리트 회원의 라이프 혜택을 강화하자는 취지다. 이달 제휴사는 ▲텐바이텐(3,000원 할인쿠폰) ▲투믹스(15코인) 등 총 3곳이다. 엘리트 회원에게 선착순 혜택을 제공한다. 향후 다양한 제휴사 쿠폰북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이외에 엘리트 회원은 숙소 상품을 평생 10% 추가 할인 받고, 엘리트 전용 쿠폰을 받는다. 2월은 ▲모텔(1만 원 할인쿠폰) ▲호텔/펜션(1만 원 할인쿠폰) ▲액티비티(3,000원 할인쿠폰) 등 3종 엘리트 할인쿠폰을 지급하고 있다.

여기어때, 엘리트 멤버십 혜택 강화하다.(사진=위드이노베이션)
여기어때, 엘리트 멤버십 혜택 강화하다.(사진=위드이노베이션)

템코, RSK와 스마트컨트랙 보안 안정성 위한 기술 협업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비트코인(RSK)기반의 서플라이 체인 데이터/이커머스 플랫폼 템코와 RSK와 스마트컨트랙 기술 협업을 하겠다고 지난 15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은 비트코인 스마트컨트랙 보안을 제고하고 안정적인 기술 상용화에 대한 공동 개발 내용을 담고 있다.

RSK는 비트코인 위에 분산화된 프로그래밍의 핵심 기술인 ‘스마트컨트랙’을 적용해 프로그램을 주고받으며 다양한 앱을 운용할 수 있는 최초의 ‘비트코인 디앱(dApp) 플랫폼’이다. 이를 통해 RSK는 비트코인 네트워크 위에 다양한 형태의 사업이나 서비스를 탈중앙화 앱으로 제공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었다.

템코는 이러한 RSK의 네이밍 서비스를 템코의 블록체인 환경 안에 적용, 사용자 편의성을 개선에 활용할 예정이다. 템코가 개발중인 럭셔리 마켓 플랫폼에서 사용자가 결제를 시도 할 때, 기존의 복잡한 주소 형식이 아닌 RNS 서비스를 이용하여 주소 네이밍을 쉽게 함으로써 사용자의 결제 편의성을 높이고자 한다.

템코, RSK와 스마트컨트랙 보안 안정성 위한 기술 협업(사진=템코)
템코, RSK와 스마트컨트랙 보안 안정성 위한 기술 협업(사진=템코)

팅크웨어, 블랙박스 ‘아이나비 QXD 메가 4채널’ 외 1종 2019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팅크웨어(대표 이흥복)의 블랙박스 ‘아이나비 QXD 메가 4채널’과 ‘아이나비 QXD1500 미니’ 2개 제품이 ‘2019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제품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1953년에 제정된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공모전으로 디자인계의 오스카상이라고도 불리는 ‘iF 디자인 어워드’는 디자인은 물론 품질과 소재, 혁신성, 가능성, 편리성, 안전성 등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수상작을 선정하고 있다.

이번에 수상을 받은 ‘아이나비 QXD 메가 4채널’은 내달 출시 예정인 제품으로 아이나비의 첫 4채널, 4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블랙박스다. 심플하고 모던한 디자인 형상에 검은색과 은색의 각각 다른 3D 금형 패턴을 적용하여 고급스러움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

‘아이나비 QXD1500 미니’는 2.7인치의 사이즈의 제품으로 안정적인 형상과 조작의 편의성, 그리고 감성적인 라이팅을 특징으로 구현 됐으며, 자사 모델 중 콤팩트 한 구성으로 제품의 사이즈와 감성적인 요소를 선호하는 젊은 층을 타깃으로 디자인 됐다.

팅크웨어, 블랙박스 ‘아이나비 QXD 메가 4채널’ 외 1종 2019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사진=팅크웨어)
팅크웨어, ‘아이나비 QXD 메가 4채널과 ‘아이나비 QXD1500 미니’(사진=팅크웨어)

오라클,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ERP 클라우드 부문 단독 리더로 선정
- 클라우드 ERP의 비전 완성도 및 실행력 항목에서 가장 높은 점수 획득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오라클은 최근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Gartner Magic Quadrant)’의 미드사이즈 엔터프라이즈(Midsize Enterprises) ERP 클라우드 부문 ‘리더(Leader)’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오라클 ERP 클라우드는 가트너가 평가한 해당 부문의 총 14개 제품군 중 단독으로 ‘리더’에 이름을 올렸다.

가트너는 오라클이 ERP 클라우드 시장에서 다양한 규모의 조직과 관련 제품군에 대한 계약을 꾸준히 체결하고 국내외 다양한 고객 성공사례를 보유하는 등 운영 및 자원관리 전 분야에서 이러한 역량을 입증해왔다며 선정 의미를 설명했다. 

론디 응(Rondy Ng) 오라클 애플리케이션 개발 담당 수석 부사장은 “오라클은 클라우드에 기반한 완전하고 혁신적인 재무, 운영, 생산, 공급망 관리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산업과 규모를 막론하고 다양한 기업이 보다 나은 비즈니스 성과를 달성하도록 지원한다”며 말했다.

아크로니스, 구글 바이러스토탈에 머신러닝 기반 멀웨어 탐지 솔루션 ‘아크로니스 PE 애널라이저’ 탑재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시스템 및 데이터 백업 솔루션 기업인 아크로니스(지사장 서호익)는 자사의 머신러닝 기반 멀웨어 탐지 엔진 ‘아크로니스 PE 애널라이저(Acronis PE Analyzer)’가 구글의 무료 보안 서비스인 ‘바이러스토탈(VirusTotal)’에 탑재되었다고 밝혔다.

아크로니스 측은 “머신러닝 모델이 여러 개의 신경망 모델과 결합된 ‘그라데이션 부스팅 의사결정 트리(Gradient Boosting Decision Tree)’를 기반으로 설계됐다”며 “인터넷 연결 없이 독립적으로 사용 가능하며, 정기 업데이트 없이도 시간 경과에 비례하여 더 높은 탐지율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올레그 멜니코프(Oleg Melnikov) 아크로니스 기술 임원은 “데이터 위협의 빠른 진화에 맞춰 데이터 보호의 성격이 근본적으로 변화해야 할 때”라며, “모든 종류의 데이터를 보호하고자 하는 기업 미션 아래 머신 러닝 기반의 엔진을 바이러스토탈에 통합함으로써, 자사의 우수한 탐지 기능을 공유하고 보안 업계 공생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죠즈, 세계 3대 ‘iF 디자인 어워드’서 제품 디자인 부문 수상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글로벌 궐련형 전자담배 브랜드 jouz(이하 죠즈)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독일 ‘iF(International Forum) 디자인 어워드 2019’의 제품(Product) 부문에서 ‘위너(WINNER)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하노버에서 1953년 시작되어 66년간 이어져온 세계에서 가장 오래되고 공신력 있는 디자인 어워드로 평가 받고 있다. 이번 iF 디자인 어워드는 전세계 52국에서 6,375건이 출품되었으며, 67명의 정상급 세계 심사위원들의 심층적인 평가를 통해 수상작이 결정됐다. 

(사진=죠즈)
(사진=죠즈)

bhc치킨, '소떡 강정치킨' 신메뉴 출시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신메뉴 ‘소떡 강정치킨’을 출시했다. ‘소떡 강정치킨’은 2005년 출시되어 큰 인기를 얻었던 ‘치킨강정‘의 리뉴얼 메뉴이다. 기존의 양념에 비해 자극적이지 않은 황골조청, 쌀엿 등을 베이스로 조청 특유의 달콤함을 입혔으며 레몬청을 더해 새콤함을 입힌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최근 휴게소에서 줄 서 먹는 간식으로 급부상한 국민 간식 소떡소떡(소시지+떡)과 컬래버레이션 하여 먹는 재미를 더한 한편 한 끼 식사로도 손색이 없는 푸짐함을 선사한다.

(사진=bhc)
(사진=bhc)

대한항공, 창립 50주년 기념 홍보 항공기 운영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대한항공은 3월 1일 창립 50주년을 앞두고 기념 엠블럼과 슬로건을 래핑한 항공기 10대를 올해 말까지 운영한다. 항공기에 래핑되는 기념 엠블럼은 창립 50주년을 기념하는 숫자 ‘50’에 우리 고유의 태극문양을 적용하고 그 위로 대한항공의 항공기가 날아가는 모습을 역동적으로 표현했다.

기념 슬로건인 ‘Beyond 50 Years of Excellence’는 국적 항공사로서 우리나라 항공 산업을 발전시켜온 대한항공의 지난 50년의 노력을 발판으로 삼아 변화와 혁신을 통해 앞으로의 50년을 새롭게 만들어 나가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기념 엠블럼과 슬로건 제작에는 회사를 위해 열심히 뛰어온 전 임직원이 참여해 그 의미를 더했다.

대한항공이 운영할 50주년 기념 홍보 항공기는 A380-800, B787-9, B777-300ER, A220-300 및 금년 중반 도입 예정인 B737-8 MAX를 포함해 각 2대씩 총 10대다.

롭스, 옴니채널 강화로 O4O 구축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롯데의 헬스앤뷰티 스토어 롭스가 스마트 쇼핑 기능 강화, 커머스 플랫폼 확대 등을 통해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옴니채널 강화에 나선다. 이를 통해 2020년까지 O4O(Online for Offline) 구축에 전력을 다할 예정이다.

롭스 O4O 전략의 핵심은 고객의 쇼핑 편의를 강화하는 데 있다. 롭스는 오는 2월 18일 PC 버전 온라인몰을 공식 오픈할 예정이다. 롭스 PC 온라인몰 오픈을 기념해 축하 댓글 이벤트와 SNS 영상 공유 이벤트도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롭스앱, PC온라인몰,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미샤, ‘데어 루즈’ 출시 1주일만 3만개 판매 돌파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에이블씨엔씨가 지난 6일 출시한 미샤 '데어 루즈'의 판매량이 일주일 만에 3만 개를 넘어섰다.

미샤 데어 루즈의 13일까지 총 판매량은 3만1000여 개다. 총 16가지 색상의 제품 중, 진한 빨간색 '영 보스'가 4600여 개로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애경산업, 샤워메이트 글램 퍼퓸 바디케어 출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애경산업의 토털 바디케어 브랜드 '샤워메이트'가 퍼퓸 바디케어 '글램 퍼퓸' 라인을 출시했다.

샤워메이트 글램 퍼퓸 라인은 애경산업 향 연구소의 조향기술로 개발된 향을 활용했다. 씻은 후 온 몸에 바르기만 해도 향수를 사용한 듯한 느낌이 드는 게 특징이다. 바디워시, 로션, 비누 등으로 구성됐다.

샤워메이트 글램 퍼퓸 라인은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과일 및 플로랄 계열의 향을 담았다. 프래그런스 오일을 함유해 제품 사용 후에도 향기가 지속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글램 퍼퓸 바디워시(800g)는 1만4900원, 글램 퍼퓸 바디로션(400g)은 1만4900원, 글램 퍼퓸 비누(90g)는 1입 2000원과 4입 8000원이다.

롯데, 2019 롯데 팀장 컨퍼런스 개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롯데는 15일 잠실 롯데콘서트홀에서 '2019 롯데 팀장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2012년 처음 시작된 이래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에는 롯데지주 황각규 대표이사를 비롯해 롯데 각 계열사에서 근무하는 팀장급 직원 1300여 명이 참석했다. 

롯데 팀장 컨퍼런스는 각 계열사 팀장들을 격려하고 지난해 주요 경영 현황과 새해 경영 방향성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롯데는 이번 팀장 컨퍼런스 주제를 'Leader Transformation for digital & global'로 선정했다. 이는 롯데가 추구하는 비즈니스 트랜스포메이션을 이루기 위해서는 우선 조직의 리더인 팀장들부터 솔선수범해 변화하고 성장해야 한다는 얘기다.

팀장 컨퍼런스에서 황각규 롯데지주 대표이사는 지난 1월 23일에 열린 '2019 상반기 LOTTE VCM'에서 나온 주요 사항들을 팀장들과 공유했다. 황 부회장은 이 자리에서 변화하는 환경에 맞춰 자신과 팀의 역할과 변화 방향에 대해 성찰해 줄 것을 주문했다. 

소형가전 인기... 쿠쿠홈시스 인앤아웃 직수정수기 '쑥'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며 깨끗한 물을 찾는 소비자가 증가하는 가운데, 소형 정수기 제품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쿠쿠홈시스의 인앤아웃 직수정수기는 제품은 저수조가 없는 직수형 디자인으로 쿠쿠 정수기 제품 중 가장 슬림한 사이즈가 특징이다. 이 제품의 지난해 4분기 판매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3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쿠쿠홈시스 관계자는 슬림한 제품 사이즈와 함께 1인 가구를 위한 기능 및 상품을 결합한 것이 판매 실적 증가의 주효한 원인으로 보고 있다.

쿠쿠홈시스 관계자는 "미세먼지, 1인가구 및 맞벌이 가구 증가 등 환경적, 사회적 변화를 통해 쿠쿠 인앤아웃 직수 정수기를 찾는 소비자들이 앞으로도 더욱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면서 "쿠쿠는 혁신적인 기술과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앞으로도 정수기 시장을 이끌어 나가는 브랜드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모레퍼시픽, 한부모 여성 창업주 공개모집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아모레퍼시픽과 아름다운재단이 함께하는 한부모 여성 창업 대출 지원 사업 '희망가게'가 내달 8일까지 2019년도 1차 창업주를 공개 모집한다.

희망가게는 여성 창업가를 꿈꾸는 한부모 여성을 도와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는 마이크로크레디트 사업이다. 해당 사업은 아모레퍼시픽 창업자인 서성환 선대회장의 가족들이 여성과 아동 복지 지원에 힘쓴 창업자의 뜻을 기리기 위해 2003년 창업주의 유산을 기부하면서 시작됐다. 2004년 1호점 개점 이후 100호점(2011년), 200호점(2013년)을 거쳐 2018년까지 전국에 총 372개의 희망가게를 개설했다.

공모를 통해 선발되는 희망가게 창업 대상자에게는 보증금을 포함해 최대 4천만 원의 창업자금이 상환금리 연 1%로 제공된다. 이자는 또 다른 여성 가장의 자립을 돕는 창업 지원금으로 적립되고 상환기간은 8년이다. 맏자녀 기준 25세 이하(1995년 1월 1일 출생 이후)의 자녀를 양육하는 한부모 여성(중위소득 70%, 월 소득 2인 가구 203만 원, 3인 가구 263만 원 이하 조건)이면서 구체적인 창업계획이 있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신청 시 별도의 담보, 보증을 요구하지 않으며, 신용 등급도 무관하다. 최종 창업 대상자는 업종별 전문가들의 맞춤형 컨설팅은 물론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개인기술교육비로 최대 200만원이 제공된다. 또한 심리정서 지원∙법률지원∙공공주택 컨설팅∙건강검진 및 치료비(최대 620만원)도 지원받을 수 있다.

올해 희망가게 공모는 이번 1차 모집 이후 두 차례(5/6~6/7, 8/5~9/6)에 걸쳐 추가로 진행한다. 자세한 접수 안내 및 신청서 양식은 아름다운재단 홈페이지 또는 희망가게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우편이나 방문 접수도 가능하다.

bhc치킨, '소떡 강정치킨' 신메뉴 출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신메뉴 '소떡 강정치킨'을 출시했다.

소떡 강정치킨은 2005년 출시되어 큰 인기를 얻었던 치킨강정의 리뉴얼 메뉴다. 기존의 양념에 비해 자극적이지 않은 황골조청, 쌀엿 등을 베이스로 조청 특유의 달콤함을 입혔으며 레몬청을 더해 새콤함을 입힌 것이 특징이다.

BBQ, 요기요와 함께 치킨 반값 할인 프로모션 진행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BBQ가 오는 28일까지 요기요에서 치킨을 주문하면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판촉행사를 진행한다. 

행사는 배달 음식을 가장 많이 시켜 먹는 시간대인 오후 5시부터 밤 9시까지 진행된다. 

프로모션 진행 기간 내에 매일 자정부터 다운로드할 수 있는 BBQ 50% 할인 쿠폰을 '요기서 1초결제'나 '요기서결제' 시 사용하면 된다. 할인 쿠폰은 요기요에 가입된 아이디 1개 당 브랜드별 1일 1회에 한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1만 원 이상 결제 시 최대 1만 원까지 할인이 적용된다.

BBQ 치킨 전 메뉴가 할인 대상이며, 특히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지난 BBQ의 메가히트 제품인 황금올리브 치킨을 9천원이라는 놀라운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코웨이, 중국 주방욕실 전문업체 JOMOO와 MOU 체결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코웨이는 지난 해 12월 중국 주방욕실 전문업체인 JOMOO와 상호 전략적 제휴ᆞ협력을 논의하기 위한 비구속적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JOMOO는 중국의 주방ㆍ욕실 브랜드 기업으로 9년 연속 중국 욕실제품 판매 1위, 2018년 광군제 기간 동안 약 8억 RMB(한화 약 1,360억 원)을 판매하며 스마트 비데와 욕실 제품 카테고리군 판매 1위를 기록하는 등 업계를 대표하는 기업 중 하나이다. 특히 뛰어난 연구개발과 제조 능력뿐 아니라 중국 전역을 커버하는 오프라인 네트워크와 서비스 센터를 보유하고 있다.

코웨이는 JOMOO와의 제휴가 성사되면 중국 시장에 적합한 정수기, 비데 등의 제품 개발과 유통 및 서비스 구축 등에 필요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고 중국 내 사업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지훈 코웨이 Global 시판사업부문장은 "최근 중국에서는 웰빙 가전에 대한 관심이 높고 주방ㆍ욕실 제품 채널을 통해 정수기와 비데 등을 구입하는 비중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전략적 제휴가 성사되면 양사가 보유한 기술과 브랜드, 채널의 강점들이 충분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산업부, 특성화고 대상 고용계약형 FTA 실무인력 양성사업 착수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산업통상자원부는 중소·중견기업들의 FTA 활용역량 및 수출경쟁력을 제고하고 FTA실무능력을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해 올해부터 특성화·마이스터고 학생을 대상으로 고용계약형 FTA 실무인력 양성사업을 추진한다.

FTA실무역량이 필요한 중소·중견기업과 취업을 원하는 특성화·마이스터고 학생들을 선발·매칭하고, 학생들에게 FTA실무교육을 이수케하여 취업으로 연결하는 사업이다.

추진일정은 2월 공고를 시작으로 ①학교선발 및 기업모집(2~4월) ②학생-기업간 매칭(5월) ③FTA실무교육(6~10월) ④채용(10월이후)의 과정을 거쳐 수행될 계획이다. 참여기업은 KOTRA의 각종 수출촉진 사업에 참여하는 강소·중견 수출기업 등 유망기업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참여학교는 기업수요를 기반으로 5대 권역별 1개교를 선발하며 교육인원은 학교별 20명, 총 100명이다. FTA 실무교육은 60시간의 이론교육 및 현장실습을 통해 학생들의 실무역량을 키우고 관련 자격증(원산지 실무사)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관련 교육을 이수한 학생은 인턴 등을 거쳐 졸업시 취업한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