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비츠 솔로3(Beats Solo3) 무선 헤드폰 /사진=애플 스토어
애플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비츠 솔로3(Beats Solo3) 무선 헤드폰 /사진=애플 스토어

 

[디지털투데이 추현우 기자] 애플이 기존 에어팟과 다른 형태의 고음질 무선 헤드폰을 개발 중이라는 소식이다.

16일(현지시간) 블룸버그 등 복수의 외신 보도에 의하면, 애플은 음악 애호가와 전문가를 위한 고음질 모듈식 무선 헤드폰을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에어팟이 소형 블루투스 이어폰 형태라면 새롭게 개발하고 있는 헤드폰은 귀를 덮는 형태의 대형 이어컵과 이를 연결하는 헤드밴드를 갖춘 무선 헤드폰이다.

필요할 경우 이어컵 종류, 헤드밴드 재질, 디자인을 선택하거나 교체할 수 있는 모듈식이라고 블룸버그는 전했다. 

예를 들어, 클래식을 감상할 때는 음질을 우선시하는 고급 스피커 유닛을 장착하고 운동, 야외활동에 사용할 때는 방수가 가능한 내구성 높은 스포츠 유닛을 장착하는 방식이다. 비슷한 사례로 시곗줄을 교체할 수 있는 애플워치가 있다.

'애플 전문 분석가'로 알려진 홍콩 톈펑국제증권의 애널리스트 밍치 궈는 올해 상반기에 애플 헤드폰 출시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가격은 350~400달러 수준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