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쏘카]
[사진: 쏘카]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쏘카가 지난해 이용자 정차 데이터 분석 결과 봄철 벚꽃 여행지 1위는 경주 계림숲이라고 11일 밝혔다.

해당 데이터는 전국 벚꽃 명소 기준 반경 1km 이내 1시간 이상 시동을 끄고 정차한 차량의 위치를 기반으로 추출됐다.

1위인 계림숲 다음으로는 일산호수공원, 송도센트럴파크, 창원시 진해구 여좌천, 수원 화성 순이다.

쏘카는 데이터 기반 전국 지역별 벚꽃명소도 함께 공개했다.

개화가 빠른 남부 지방 중 경상도에서는 계림숲, 여좌천, 제황산공원, 달맞이언덕, 환호공원, 이월드 등 벚꽃 명소가 이름을 올렸다. 

전라도와 충청도에서는 운천저수지, 유달산, 덕진공원, 카이스트, 동문동성당, 해미천 등이 꼽혔다.

이번 정차 데이터는 지난해 벚꽃 개화 시기(3월 20일~4월 10일) 오후 7시부터 자정 사이 전국 벚꽃 명소 기준 반경 1km 이내 1시간 이상 시동을 끄고 정차한 차량의 위치를 기반으로 추출했다.

수도권에서는 송도센트럴파크를 포함 일산호수공원과 서울숲이 밤벚꽃 명소로 꼽혔다. 강원도에서는 △경포호 △의암공원 △공지천을 많이 찾았다.

또 정차 데이터 분석 결과 벚꽃 여행 트렌드도 변화했다. 쏘카에 따르면 야간 벚꽃 명소를 찾은 이용자 약 20%가 숙박시설도 함께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기간 동안 오후 6시부터 다음날 새벽 3시까지 6시간 이상 숙박시설 100m 이내 시동을 끄고 정차한 건을 '숙박'으로 분류했다. 그 결과 5명 중 1명이 1박 2일을 여행지에서 보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