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 지난 1분기 20대가 가장 맣이 결제한 온라인 서비스는 네이버-쿠팡-배달의민족-이베이코리아 순이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은 19일 1분기 한국인이 가장 많이 결제한 온라인 서비스에 대한 세대별 추정 결제 금액을 발표하면서 이 같은 내용을 공개했다.

국내 20대 사용자들 사이에서 온라인 서비스별 1분기 결제 순위는 지난해와 동일했다. 30대가 가장 많이 결제한 온라인 서비스는, 작년 1분기에는 네이버, 이베이코리아, 쿠팡, 11번가 순이었는데 올해는 네이버, 쿠팡, 이베이코리아, 11번가 순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 확산 속에서 쿠팡의 상승세가 눈에 띈다.

40대가 가장 많이 결제한 온라인 서비스는, 작년 1분기에는 이베이코리아, 네이버, 쿠팡, 11번가 순이었으나 올해 1분기에는 네이버, 이베이코리아, 쿠팡, 11번가 순으로 집계됐다. 50대 이상이 가장 많이 결제한 온라인 서비스는, 작년 1분기에는 이베이코리아, 쿠팡, 네이버, 11번가 순이었으나 올해 1분기에는 쿠팡, 이베이코리아, 네이버, 11번가 순이었다.

전 연령을 합쳐서는 작년 1분기에는 네이버, 이베이코리아, 쿠팡, 11번가의 순이었으나 올해 1분기에는 네이버, 쿠팡, 이베이코리아, 11번가의 순으로 조사됐다. 이번 조사에서 네이버 결제 금액은 개인 소비자가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이체, 소액결제로 ‘네이버 페이(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콘텐츠, 기타 온오프라인 네이버페이)’와 ‘광고’로 결제한 금액을 의미한다.

이번 조사는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이 보유한 소비자 패널들이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이체, 휴대폰 소액결제로 온라인 서비스들에서 결제한 내용을 분석한 것에 기반하고 있다. 법인카드, 법인계좌이체, 기업간 거래는 포함되지 않았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