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미권 최대의 인터넷 커뮤니티 레딧(Reddit) /사진=디지털투데이
영미권 최대의 인터넷 커뮤니티 레딧(Reddit) /사진=디지털투데이

[디지털투데이 추현우 기자] 미국 최대의 인터넷 커뮤니티인 레딧(Reddit)이 블록체인 기반 포인트 제도 운용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가상자산(암호화폐) 전문매체인 비트코인익스체인지가이드는 9일(현지시간) 레딧이 커뮤니티 사용자의 활동에 대한 보상으로 포인트를 제공하는 시스템을 도입하려 준비 중이라고 보도했다.

레딧 이용자인 마고 크립토(Mago Crypto)가 공개한 레딧 앱(App) 이용 안내 영상에는 포인트 제도 운용과 보상으로 주어지는 토큰을 저장할 수 있는 암호화폐 지갑 형태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확인할 수 있다. 암호화폐 지갑은 이더리움 블록체인 기반으로 추정된다.

/사진=Mago Crypto | Reddit
/사진=Mago Crypto | Reddit

레딧은 해당 영상에 대해 공식적인 언급을 하지 않아 영상의 진위 여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 

2005년 설립된 레딧은 뉴스 공유 중심의 인터넷 커뮤니티 서비스다. 2018년 기준으로  13만8000개가 넘는 게시판에서 약 3억3500만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는 영미권 최대 커뮤니티로 알려졌다. 

미국 최대의 인터넷 커뮤니티인 레딧에 블록체인 운영 시스템이 도입된다면, 레딧 사용자는 물론 블록체인 업계에도 상당한 반향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레딧의 가상자산 게시판에만 140만명의 회원이 참여, 각종 최신 정보가 공유되는 등 가상자산 커뮤니티에서 상당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