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깃허브(GitHub) 김현석 지사장, 클루커스(Cloocus) 조상철 부사장
김현석 깃허브 한국지사장(왼쪽)과 조상철 클루커스 부사장(사진=클루커스)

[디지털투데이 양대규 기자] 마이크로소프트(MS) 애저의 컨설팅과 매니지먼트 전문 기업 클루커스는 소프트웨어 개발 협업 플랫폼 기업 깃허브와 깃허브 라이선스 공급과 컨설팅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전 세계 수천만 명의 개발자가 협력하고 있는 깃허브(Github)는 1억2000만 개가 넘는 코드 저장소가 호스팅 된 개발자 플랫폼이다. 

클라우드 역량에 대해 MS에서 골드 인증을 받은 클루커스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깃허브까지 서비스 영역을 확장했다고 밝혔다. 게임 개발에 필요한 통합패키지 서비스 제공과 데브옵스 환경에 보안 및 규정준수를 추가한 데브섹옵스(DevSecOps) 등을 깃허브 플랫폼을 통해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조상철 클루커스 부사장은 "이제 애저, 깃허브 플랫폼의 기능을 조합하여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게 됐다”며 “두 플랫폼이 제공하는 전문지식과 가이드를 통해, 보다 심리스한 통합을 지원할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현석 깃허브 한국지사장은 “이번 클루커스와의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로 한국 기업고객들에게 애저 데브옵스와 깃허브의 결합된 강점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