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위생용품 해외직구 인기 상품(이미지=코리아센터)
개인 위생용품 해외직구 인기 상품(이미지=코리아센터)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의 여파로 해외직구(직접구매)를 통해 개인위생용품을 구입하는 소비자가 크게 늘고 있다.

코리아센터가 운영하는 해외직구 플랫폼 ‘몰테일’에 따르면, 국내 첫 우한 폐렴 확진자가 발생한 1월 20일부터 2월 6일까지 개인위생용품 해외직구 건수가 전년 동기 대비 1236% 증가했다.

 

해외직구로 가장 많이 찾는 제품군은 손 소독제로 나타났다. 

해당 기간 동안 손 소독제는 전년 동기 대비 6243%이상 큰 폭으로 성장했으며, 마스크 147%, 손 세정제 296% 등 전체적으로 급증하는 모습을 보였다.

특히 설날 연휴 이후 국내 마스크, 세정제 등이 품귀현상을 보이기 시작한 1월 28일부터 2월 6일까지는 개인위생용품 직구건수가 전년비 1793% 이상 증가했다.

 

몰테일은 해외직구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들을 위해 상품 구매부터 배송까지 원스톱으로 도와주는 다해줌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를 접수된 주문건수의 비중은 전체의 52%가 넘는 것으로 집계됐다.

몰테일 다해줌 서비스를 통해 오는 14일까지 아마존 상점에서 위생용품(마스크, 손 세정제, 손 소독제)을 포함해 5만 원 이상 결제하면 한국까지 무료배송을 지원한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