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코리아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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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코리아센터는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649억원, 영업이익 24억원을 달성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6.99%와 29.87% 상승한 수준이다. 코로나19 여파 속에서 언택트(비대면) 메이크샵 쇼핑몰 플랫폼 사업군이 실적 성장을 이끌었다고 회사측은 평가다.

또한 코로나19 영향으로 미국과 유럽을 중심으로 많은 기업들이 셧다운 상태에 들어 갔지만 미국, 중국, 독일, 영국, 일본 등 전세계 6개국 8곳의 코리아센터의 몰테일 물류센터는 안정적이며 고도화된 글로벌 물류 네트워크를 이미 완성한 결과 글로벌 커머스를 통한 반사이익도 얻었다고 덧붙였다.

2분기부터 코리아센터는 국내외 오프라인 사업자들의 메이크샵의 온라인 쇼핑몰 창업과 온라인 거래액이 한층 더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에 따라 코로나19로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크로스보더 비즈니스 해외 기업 및 해외 쇼핑몰들이 코리아센터의 메이크샵과 몰테일 서비스를 통해 국내 시장에 순조롭게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김기록 코리아센터 대표이사는 “코로나19는 우리가 지금까지 겪어보지 못한 변화를 주고 있고 이 과장에서 언택트 플랫폼 기업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며 "코리아센터는 국내를 넘어서 글로벌 언택트 플랫폼 기업으로서 주력사업의 안정적 운영과 한발 앞선 사업 경쟁력으로 매출과 영업이익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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