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넷플릭스의 모바일 앱 사용자가 1년 동안 3배 가까이 증가했다.

앱 분석 업체 와이즈앱이 지난 3년 한국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의 이용습관을 분석한 결과, 2016년 9월 월 8만 명 수준이던 넷플릭스앱 사용자가 작년 9월에는 32만 명, 올 9월에는 90만 명으로 증가했다고 밝혔다. 사용시간으로도 2016년 월 1,400만 분에서 올해 9월에는 28,300만 분으로 성장했다.

주요 모바일 방송/영화 서비스는 지난 2년간 사용자 수, 사용 시간 모두 꾸준히 성장했다.

올 9월 모바일 방송/영화 서비스의 사용자수는 SKT의 ‘옥수수’가 278만 명, LGU+의 비디오포털이 251만 명, 방송사 연합인 푹이 123만 명, KT의 올레 tv 모바일이 118명의 순이었다.

지난 2년간 푹과 옥수수, 넷플릭스의 성장세가 두드려졌다.

와이즈앱이 전국 23만 명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조사로 실시됐다.(인포그래픽=와이즈앱)
와이즈앱이 전국 23만 명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조사로 실시됐다.(인포그래픽=와이즈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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