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LG전자가 하반기 전략 프리미엄 스마트폰 LG V40 씽큐(이하, V40)의 디자인 소개 영상을 유튜브, 페이스북 등 SNS에 27일 게재했다. LG전자가 제품 공개 전 디자인을 소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약 30초 분량의 영상에서는 제품 후면에 가로로 나란히 배치된 세 개의 렌즈, 전면 두 개의 렌즈 등 V40이 세계 최초로 5개 렌즈를 사용한 것을 강조한다. 이어 촉감, 색감, 조형 등 스마트폰 디자인의 3요소를 중심으로 LG V40을 소개한다.
LG V40의 컬러는 뉴 플래티넘 그레이와 모로칸 블루 외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카민 레드 등 3종이다. 카민 레드는 기존 라즈베리 로즈 색상 보다 채도를 높였다.
제품의 가로 폭은 LG V30와 같지만 베젤을 줄이고 화면 크기를 6.4인치까지 키웠다. 제품을 처음 손에 쥐었을 때는 편안한 그립감을 느낄 수 있지만 화면을 켜면 6.4인치 대화면이다.
제품 전후면 카메라 옆에 있던 2~3mm크기의 조도 센서, 레이저 센서까지 외부에 노출하지 않아 간결한 디자인을 구현했다. 제품 모서리와 상하좌우 가장자리를 전면에서 후면까지 부드러운 곡면으로 처리했다.
이정훈 LG전자 MC디자인연구소장은 “제품의 기술을 과시하려는 화려함보다 사용자를 돋보이게 하는 정갈함에 초점을 맞췄다”며 “얇고 가벼운 디자인에 새로운 재질과 컬러로 계속 들고 다니며 들여다 보고 싶은 새로운 욕구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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