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셔터스톡]](https://cdn.digitaltoday.co.kr/news/photo/202511/607320_562747_5242.png)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오픈AI가 쇼핑 리서치 도구를 공개하며 AI 기반 이커머스 공략에 속도를 낸다.
24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이번에 공개된 도구는 연말 소비 시즌을 겨냥한 것으로 챗GPT 사용자가 원하는 제품 정보를 상세히 분석해 제공한다. 사용자는 예산, 선호 기능, 구매 대상에 따라 맞춤형 가이드를 생성할 수 있다.
향후 인스턴트 체크아웃 기능과도 연계될 가능성이 있다고 CNBC는 전했다.
오픈AI는 검색 결과가 공개된 리테일 웹사이트를 기반으로 하며, 사용자 대화를 소매 업체와 공유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쇼핑 리서치는 챗GPT 사용자에게 자동으로 표시되며, 메뉴를 통해서도 접근할 수 있다. 오픈AI는 향후 쇼핑 리서치 도구를 인스턴트 체크아웃과 결합해 AI 기반 구매 경험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