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은 지난 22일 서울시 중구 신한은행 본점에서 중장년 고객을 대상으로 ‘신한 SOL메이트 라운지 은퇴스쿨’을 진행했다. [사진: 신한은행]](https://cdn.digitaltoday.co.kr/news/photo/202511/607026_562496_1932.jpg)
[디지털투데이 강진규 기자] 신한은행은 지난 22일 서울시 중구 신한은행 본점에서 중장년 고객을 대상으로 ‘신한 SOL메이트 라운지 은퇴스쿨’을 진행했다.
‘신한 SOL메이트 라운지’는 신한은행이 운영하는 노후 자산관리 특화 공간으로, 고객의 안정적인 은퇴 준비를 돕기 위해 강남, 노원, 수원, 울산, 일산 전국 5개 지역에서 고객 맞춤형 상담과 세미나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신한 SOL메이트 라운지 은퇴스쿨’은 신한은행이 제공하는 은퇴준비 특화 교육 프로그램으로, 금융·비금융 솔루션을 함께 제시해 중장년 고객이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맞춤형 은퇴 전략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8일 부산에서 열린 첫 번째 행사에 이어서 이번 행사도 평일 참여가 어려운 고객을 위해 토요일에 진행됐다.
이번 ‘신한 SOL메이트 라운지 은퇴스쿨’은 두가지 세션으로 진행됐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은퇴 준비를 위한 필수 금융 상식’을 주제로 ▲연금 활용법 ▲현금 흐름관리 ▲투자·절세 전략 ▲증여·상속 등 중장년 고객에게 유용한 금융 솔루션을 제공했으며, 두 번째 세션에서는 ‘중장년 행복 비결’을 주제로 숭실사이버대학교 이호선 교수가 ▲자기 계발 ▲소통 방식 ▲건강 관리 등 은퇴 이후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조언을 전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100세 시대에 은퇴 준비에 대한 불안과 고민이 큰 중장년 고객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자 이번 은퇴스쿨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중장년 고객의 든든한 노후 준비를 돕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신한금융그룹은 지난 8월 시니어 고객 특화 브랜드 ‘신한 SOL메이트’를 출시하며 기존 ‘신한 연금라운지’를 ‘신한 SOL메이트 라운지’로 재정비해 금융·비금융 솔루션을 통합 제공하는 채널로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
키워드
#신한은행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신한은행, 미래 인사이트 인터뷰 시리즈 ‘2026 신한살롱’ 선보여
- 신한은행, 오프라인 오픈뱅킹·마이데이터 서비스 시행
- 신한금융 회추위, 차기 회장 후보군 4명 확정...진옥동·정상혁·이선훈 등
- 신한은행, ‘신한 Premier Culture 정동길 낭만’ 문화행사 개최
- 신한은행, 외국어 상담센터 우즈베크어·네팔어 상담 서비스 확대
- 신한은행, KBO 리그와 2037년까지 타이틀 스폰서십 체결
- 신한은행, CJ올리브영과 특화 금융상품·서비스 출시 위한 파트너십 구축
- 신한은행, 피자스쿨과 가맹점주 금융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신한은행 땡겨요, 가락골 골목형 상점가 상인회와 업무협약 체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