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아틀라스 [사진: 오픈AI]
챗GPT 아틀라스 [사진: 오픈AI]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챗GPT 아틀라스(Atlas)의 맥용 앱이 9가지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다고 19일(현지시간)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이 전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아이클라우드 패스키 지원, 구글 기본 검색 엔진 설정, 세로 탭 기능, 확장 프로그램 가져오기 지원, 새로운 다운로드 UI, 컨트롤 키와 탭 키로 최근 사용 탭 전환, 쉬프트(Shift) + 클릭으로 다중 탭 선택, 애스크 챗GPT 사이드바의 인서트 버튼, 사이드바 속도 개선 등이 포함된다.

아담 프라이 아틀라스 제품 책임자는 엑스(구 트위터)를 통해 이번 업데이트의 주요 기능을 소개하며, 세로 탭 기능이 해당 디자인을 선호하는 사용자에게 유용하고, 구글을 기본 검색 엔진으로 설정할 수 있는 옵션 역시 눈길을 끈다고 밝혔다. 확장 프로그램 가져오기 기능은 새 사용자가 브라우저를 빠르게 설정할 수 있도록 돕는다. 아이클라우드 패스키 지원을 통해 사용자는 웹사이트에서 생성한 패스키를 아이클라우드에 저장할 수 있으며, 기존 계정을 패스키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사이트도 활용 가능하다.

이번 업데이트는 초기 버전에서 부족했던 기능을 보완하고, 조기 사용자가 아틀라스를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하기 쉽게 만들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챗GPT 아틀라스 맥용 앱은 공식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