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츠앱 [사진: 셔터스톡]](https://cdn.digitaltoday.co.kr/news/photo/202511/606358_561868_138.jpg)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왓츠앱이 하나의 기기에서 여러 계정을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테스트하고 있다.
19일(현지시간) IT전문매체 폰아레나는 이 기능이 iOS용 테스트플라이트 베타 버전에서 일부 사용자에게 제공되고 있다고 전했다. 사용자는 설정의 계정 목록 섹션을 통해 두 번째 계정을 추가할 수 있으며, 기존 계정과 동일한 전화번호를 사용할 수 있다. 계정 전환은 설정 탭을 더블탭하거나 길게 눌러 빠르게 선택할 수 있다.
듀얼심 스마트폰이 보편화된 상황에서, 왓츠앱 사용자는 그동안 두 개의 계정을 사용하기 위해 왓츠앱 비즈니스 앱을 활용해야 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이러한 불편이 해소될 전망이다. 아울러 왓츠앱은 계정이 전화번호에 연결되는 방식을 개선하기 위해 사용자 이름 기능도 테스트 중이다.
메타는 최근 애플워치 앱, 메시지 번역 기능 등 왓츠앱의 기능을 대폭 강화하며 텔레그램 등 경쟁사들을 따라잡기 위해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이번 다계정 기능 역시 이러한 전략의 하나로 보인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왓츠앱, 유럽서 서드파티 채팅 기능 도입…암호화 유지
- 왓츠앱, 애플워치OS 정식 지원…이제 손목에서 메시지·통화까지
- 왓츠앱, 채팅별 저장공간 관리 기능 도입…용량 부족 문제 해결
- 오픈AI, 왓츠앱서 챗GPT 지원 중단…2026년 1월 종료
- 메타, 피싱 차단 조치 강화…스크린 공유 경고 기능 도입
- 왓츠앱, 2026년부터 생성형 AI 챗봇 금지…기업용 API 정책 강화
- 메타, 왓츠앱 보안 강화 프로그램 공개…연구 도구·버그바운티 협업 확대
- 왓츠앱, 인스타그램 노트 닮은 '상태 업데이트' 기능 도입
- MS 코파일럿, 왓츠앱 떠난다…2026년 1월 서비스 종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