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와 에픽 게임즈가 파트너십을 맺었다. [사진: 유니티]](https://cdn.digitaltoday.co.kr/news/photo/202511/606335_561850_4724.png)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에픽게임즈와 유니티가 협력해 포트나이트에서 유니티 게임을 지원한다고 19일(현지시간) IT매체 엔가젯이 전했다.
에픽게임즈는 2018년부터 크리에이터들이 포트나이트 나 자신만의 아일랜드를 게시할 수 있도록 허용해 왔다. 최근 몇 년간 게시된 아일랜드 수는 급증했으며, 2024년에는 19만8000개의 아일랜드가 게시돼 전년 대비 두 배 성장했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유니티 개발자들이 포트나이트에 참여할 수 있게 되면서, 이러한 경험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팀 스위니 에픽게임즈 최고경영자(CEO)는 성명을 통해 "웹 초창기처럼 오픈 메타버스를 구축하려면 기업 간 협력이 필요하다"며, "유니티와 함께 개발자들이 더 큰 성공을 거두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스위니 CEO는 유니티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에서 맷 브롬버그 유니티 CEO와 함께 이번 파트너십을 발표하며, 내년부터 유니티 엔진을 활용한 게임을 포트나이트에 게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구체적인 일정과 추가 세부 사항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아울러 유니티는 지난 10월 출시한 크로스 플랫폼 상거래 관리 대시보드가 언리얼 엔진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를 통해 개발자들은 모바일 및 PC 웹사이트와 스토어에서 가격과 프로모션을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으며, 언리얼 엔진 지원은 2026년 초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에픽게임즈, 게임 선물 기능 도입…친구에게 전달 가능
- 게임 개발자 72%, "스팀, 사실상 PC 게임 독점"…대체재 없나
- 구글-에픽게임즈, 법적 공방 끝…플레이스토어 수수료 인하 합의
- 디즈니, 에픽게임즈와 손잡고 '가상 디즈니랜드' 구축 나선다
- 에픽게임즈 소송 여파…구글, 美 플레이스토어 '수수료 우회' 길 열어
- 포트나이트, 심슨 가족 등장…11월 1일 공식 출시
- 에픽게임즈, '웹 상점' 공식 출시…모바일·PC 결제 자율화 시동
- 유니티, '유데이 서울: 인더스트리' 내달 26일 개최
- 유니티 '슈퍼소닉', 출시 5년 만에 누적 다운로드 62억회 달성
- 유니티-2K 게임즈, 스위치2 공략 시동…'PGA 투어 2K25' 공동 개발
- 스케이트 스토리, 12월 8일 출시 확정…PS5 유저 무료 플레이 가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