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가전과 어울리는 리빙 제품과 인테리어를 제안하는 ‘홈스타일(Home Style)’ 서비스를 선보인다. [사진: LG전자] 
LG전자가 가전과 어울리는 리빙 제품과 인테리어를 제안하는 ‘홈스타일(Home Style)’ 서비스를 선보인다. [사진: LG전자]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LG전자가 온라인브랜드샵에 '홈스타일(Home Style)'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홈스타일은 가전과 리빙 제품을 각각 찾는 번거로움을 줄여 제품 탐색부터 구매, 상담, 인테리어 시공까지 한 번에 가능하다. 국내외 400여개 브랜드와 2만여개 제품이 입점했다.

브랜드는 놀(Knoll), 알로소(Alloso), 잭슨카멜레온(Jackson Chameleon), 뮤지엄오브모던키친(Museum of Modern Kitchen) 등 가구, 조명, 주방·생활용품군이 포함됐다. 뽀로(Porro), 롤프벤츠(Rolf Benz), 케인컬렉션(Cane Collection) 등 프리미엄 브랜드는 독점으로 선보인다.

해당 브랜드를 기반으로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를 반영해 거실, 주방, 침실, 서재 등 공간별로 가전과 어울리는 색상·재질을 고려한 스타일링 이미지를 제안한다. 예를 들어 거실에 휘센 에어컨을 설치하는 경우 동일한 톤의 소파, 러그, 조명을 조합한 공간 이미지를 보여준다. 고객은 이를 참고해 공간을 꾸미고 관련 제품을 이미지 내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다.

공간 연출이 어려운 고객은 전문 홈스타일리스트의 1대1 맞춤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업계 전문 인력으로 구성된 홈스타일리스트는 고객의 공간 구조와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가전과 리빙 제품을 제안한다. 리모델링이 필요한 경우 인테리어 시공 파트너사 연결도 지원한다.

LG전자는 홈스타일을 고객 참여형 플랫폼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사용 후기와 스타일링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를 운영해 고객 간 소통을 강화한다.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홈스타일 입점 브랜드의 대표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홈스타일 제품과 가전을 함께 구매하면 대상 제품에 한해 가전 3%, 가구·조명 등 최대 10% 결합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다음달 8일까지 'LG 홈위크(Home Week)'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장진혁 LG전자 한국온라인그룹장(전무)는 "고객이 가전을 고르는 순간부터 공간을 완성하는 순간까지 온라인브랜드샵(LGE.COM)에서 경험할 수 있다"며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완성하는 플랫폼으로 단계적으로 확대해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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