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미나이가 안드로이드 오토에 탑재됐다. [사진: 구글]](https://cdn.digitaltoday.co.kr/news/photo/202511/603495_559518_2058.jpg)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구글이 인공지능 음성비서 제미나이를 안드로이드 오토(Android Auto) 버전을 탑재했다.
현재 안드로이드 오토 15.6과 15.7 버전을 사용하는 일부 사용자에게 제한적으로 배포 중이며, 서버 측 업데이트 방식으로 적용돼 특정 모델이나 소프트웨어 버전에 관계없이 작동한다고 지난 7일(현지시간) IT전문매체 폰아레나가 전했다.
제미나이는 구글 어시스턴트를 대체할 차세대 음성비서로, 운전 중 자연스러운 대화를 지원하고 40개 이상의 언어를 인식한다. 구글 지도, 유튜브 뮤직, 스포티파이 등과 연동돼 메시지 전송이나 음악 제어, 경로 안내도 수행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대화형 기능 제미나이 라이브(Gemini Live)도 포함됐다. 응답은 기존보다 간결하고 자연스러워 운전 중 시선 분산을 최소화하도록 설계됐다.
구글은 초기 반응을 바탕으로 수주 내 지원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업계는 제미나이의 상용화가 구글 어시스턴트에서 AI 중심의 음성 인터페이스로 전환되는 신호로 보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애플, 차세대 시리 AI 파트너로 구글 선택...연간 10억달러 규모 계약
- GM, 구글 제미나이 AI 도입…운전 경험 대혁신 예고
- 구글, 제미나이 라이브 기능 확장…'음소거 버튼' 추가
- 구글, AI 비서 '젬스' 업데이트…공유 기능 확대
- 제미나이, 안드로이드 오토에 탑재…정밀 위치 추적 기능 추가
- 구글, AI 비서 '제미나이 라이브' 기능 확장…화면 강조·앱 연동 추가
- 구글, 스마트홈에 '제미나이' 도입…무료·유료 버전 동시 출시
- 구글 제미나이, 사용자 모든 대화 기억한다...개인화 챗봇으로 진화
- 구글 지도, AI 기반 인터랙티브 지도 제작 지원…개발자 지원 강화
- 구글 고정밀 지도 반출 보류…국토부 "2월까지 보완서류 제출"
- 구글, TV 스트리머에 제미나이 지원 시작…시청 맞춤형 추천 제공
- 구글 '프라이빗 AI 컴퓨트' 공개…클라우드 보안 새 기준 제시
- 유명인 목소리도 AI로 상업화… 일레븐랩스, 음성 라이선스 플랫폼 공개
- 구글, PDF 음성 요약 기능 도입…제미나이 지원 강화
- 구글 제미나이 라이브, 음성·스토리텔링 업그레이드…더 똑똑해진 AI 대화
- 여행이 더 쉬워진다…구글 지도, 연말 맞이 새 AI 기능 공개
- 구글, 어시스턴트 지원 종료…AI 비서 제미나이로 전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