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에어2 모델이 듀얼 카메라를 탑재할 가능성이 제기됐다. [사진: 나인투파이브맥]](https://cdn.digitaltoday.co.kr/news/photo/202511/603040_559125_1338.png)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애플이 차기 아이폰 에어2 모델에서 카메라 성능을 강화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6일(현지시간)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은 애플이 아이폰 에어 후속 모델에 듀얼 카메라를 탑재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전했다.
아이폰 에어는 초경량 바디와 무선 충전 기능이 특징이지만, 단일 카메라 탑재로 인해 프로 모델에 비해 경쟁력이 떨어진다는 평가를 받았다. 실제로 아이폰 에어가 기존 아이폰 프로 모델의 카메라 성능을 따라잡지 못한다는 점이 소비자들에게 주요한 불만 요소로 작용한 것으로 드러났다.
유명 IT 소식통 디지털챗스테이션(Digital Chat Station)에 따르면, 애플은 새로운 아이폰 에어 모델에 초광각 렌즈를 추가해 촬영 기능을 향상시키는 방안을 고려 중이다. 또한 메인 카메라의 디지털 크롭을 통해 2배 망원 기능을 구현하는 방식도 검토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이폰 에어가 듀얼 카메라를 탑재하게 된다면, 단일 카메라로 인한 한계를 극복하고 더 많은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을 가능성이 높아진다. 다만, 애플이 실제로 해당 기능을 적용할지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차기 아이폰18 프로, 퀄컴 의존도 줄인다…애플 자체 칩 도입
- 차기 아이폰 에어2, 더 기대되는 이유…초기 모델 불안감 떨친다
- 아이폰 에어, 얇아진 만큼 판매도 저조? 애플의 딜레마
- 애플 티타늄 프레임 재도입…아이폰 에어2·폴드에 채택 전망
- 애플, 내년 첫 폴더블폰 공개…아이폰18과 함께 혁신 예고
- 애플, EC 디지털시장법 집행 반박...보안 약화 주장
- 애플, 위성 연결 강화한다…자체 서비스도 검토 중
- 애플, 아이폰 20주년 모델 '올스크린 디스플레이' 목표…전면 카메라까지 숨긴다
- 애플, 아이폰 에어2 출시 불투명…판매 부진이 원인?
- 아이폰 에어, 폴더블 전략의 실험대? 애플의 숨은 의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