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26.2가 12월 중순에 출시될 예정이다. [사진: 나인투파이브맥]
iOS 26.2가 12월 중순에 출시될 예정이다. [사진: 나인투파이브맥]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아이폰의 차세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iOS 26.2가 12월 중순 정식 출시될 예정라고 5일(현지시간)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이 전했다.

앞서 iOS 18.2와 17.2가 모두 12월 11일, iOS 16.2가 12월 13일에 공개된 점을 고려하면, 올해 역시 비슷한 시기에 업데이트가 이뤄질 가능성이 높다. 다만 베타 테스트 시작이 예년보다 다소 늦었던 만큼 12월 15일 이후로 일정이 다소 미뤄질 가능성도 제기된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한 다양한 기능 개선이 포함된다. 애플 팟캐스트에는 AI 기반 챕터 자동 생성 기능이 도입돼 사용자가 원하는 구간을 손쉽게 찾을 수 있다. 애플 뉴스 앱은 주요 기사 탐색이 더욱 직관적으로 개선되며, 리마인더 앱에는 새로운 알람 기능이 추가된다.

또한 프리폼(Freeform) 앱에서 테이블 삽입 기능이 지원되고, 수면 점수 알고리즘이 개선된다. 잠금 화면의 시계에는 리퀴드 글래스 시각 효과를 변경할 수 있는 옵션이 새로 추가됐다. 이와 함께 에어팟의 실시간 번역 기능이 유럽연합(EU) 지역으로 확대 적용된다.

업계는 iOS 26.2가 이전 버전보다 AI 활용과 사용자 맞춤형 기능이 강화된 업데이트라고 평가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