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실시간 번역 기능 [사진: 애플 유튜브]](https://cdn.digitaltoday.co.kr/news/photo/202511/602360_558597_3755.png)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아이폰과 에어팟의 실시간 번역 기능이 유럽에서도 지원된다.
4일(현지시간)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에 따르면, 애플은 디지털시장법(DMA) 요건을 충족하기 위한 추가 엔지니어링 작업을 마치고, 오는 12월 iOS 26.2 정식 버전과 함께 실시간 번역(Live Translation) 기능을 유럽연합(EU) 사용자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실시간 번역 기능은 에어팟 프로 3세대와 2세대, 그리고 활성 소음 제거 기능이 탑재된 에어팟 4세대에서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는 아이폰에서 번역된 대화를 에어팟으로 들을 수 있으며, 동시에 아이폰 화면에서 번역 텍스트를 확인할 수 있다.
이 기능은 애플 인텔리전스가 지원되는 아이폰15 프로 이후 모델과 호환된다. 현재는 iOS 26.2 개발자 베타에서 테스트 중이며, 곧 공개 베타에서도 제공될 예정이다.
애플은 EU 규제 준수를 이유로 기능 출시를 연기했으나, 이번 조정을 통해 이를 해결한 것으로 보인다. 이번 사례는 애플이 규제를 준수하면서도 기능 확장을 지속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예로 평가된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애플, 에어팟 프로3 비행 중 이상음 발생…공식 대응 없어
- 애플, 에어팟 프로3 무선 이어폰 경쟁력↑…ANC·배터리·건강 기능 강화
- 에어팟 프로, iOS 26 업데이트로 '수면 감지' 기능 추가
- 애플, EU 디지털시장법 반격…'아이메시지' 규제 철회 촉구
- 애플, 유럽 전역서 650MW 재생에너지 확보…중국 투자도 확대
- 애플, 에어팟 블루투스 자동 전환 문제 해결…iOS 26 업데이트
- 애플, iOS 26.2 12월 중순 공개… AI·맞춤형 기능 강화
- 애플, 아이패드OS 26.2 퍼블릭 베타 출시…기능 대폭 강화
- 차세대 에어팟 프로, 카메라 탑재·고급형 출시…애플 전략 변화?
- 애플, 2026년 에어팟 프로 고급형 모델 준비…IR 카메라 탑재 전망
- 안드로이드에서도 에어팟 프로의 모든 기능을?…'리브레팟' 등장
- 애플 실시간 번역 기능, 메시지·전화 통역 지원…해외 여행 스트레스 줄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