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26.2 베타1 버전에서 향상된 경고 기능이 추가됐다. [사진: 나인투파이브맥]
iOS 26.2 베타1 버전에서 향상된 경고 기능이 추가됐다. [사진: 나인투파이브맥]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애플이 iOS 26.2에서 지진 및 긴급 위협 경고 기능을 강화한 ‘향상된 안전 알림’(Enhanced Safety Alerts) 기능을 선보인다. 

4일(현지시간)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에 따르면, iOS 26.2 개발자 베타1 버전에는 새로운 안전 알림 설정이 추가됐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는 지진 경보와 임박한 위협 경고를 개별적으로 설정할 수 있으며, 애플이 사용자의 대략적인 위치 정보를 활용해 경고의 정확도와 전달 속도를 높이도록 허용할 수도 있다. 

이 기능은 기존 정부 알림 시스템에 추가된 것으로, 엠버(AMBER) 경고, 공공 안전 경고, 테스트 경고, 긴급 경고 등과 함께 보다 정교한 위치 기반 맞춤 설정을 제공한다. 또한, 긴급 상황에서 사용자가 경고를 즉시 인지할 수 있도록 새로운 알림음도 포함됐다. 

사용자 보호를 최우선으로 두고 안전 기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온 애플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긴급 대응 체계를 한층 고도화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키워드

#애플 #iOS 26.2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