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이 아이콘 개편 중이다. [사진: 나인투파이브맥]](https://cdn.digitaltoday.co.kr/news/photo/202511/601938_558285_140.jpg)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구글이 AI 혁신을 반영한 아이콘 개편을 진행 중이다.
3일(현지시간) IT매체 폰아레나에 따르면, 구글이 자사의 전 제품군에 걸쳐 새로운 그래디언트(gradient) 아이콘 디자인을 순차적으로 도입하고 있다.
이번 변화는 구글이 지난 9월 밝힌 디자인 철학에 기반한다. 당시 구글은 "상징적인 네 가지 색상을 유지하면서도, 더 밝은 색조와 그라데이션 디자인을 통해 AI 기반 혁신과 창의적 에너지를 시각적으로 표현한다"고 설명한 바 있다.
이 같은 발표에 따라, 최근 구글 포토와 구글 지도에 아이콘 변화가 적용됐다.
새로워진 구글 지도 아이콘은 기존의 색 구획 대신 그라데이션을 사용해 더 세련된 느낌을 주며, 핀의 크기가 커지고 중심의 구멍도 확대되었다.
구글 포토 아이콘 역시 기존의 네 색상 구획은 유지하지만, 각 색상 블레이드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이어지는 그라데이션이 적용되었다. 아이콘 크기도 전보다 커졌다.
향후 플레이 스토어, 크롬, 캘린더 등 주요 앱 아이콘에도 동일한 디자인 언어가 적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구글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전반적인 시각적 일관성을 높이고, 브랜드 정체성을 한층 강화할 것으로 보인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구글TV, 제미나이 AI 조기 탑재…소니 모델서 확인
- 구글 메시지 앱 '나노 바나나' 탑재 예고…AI 이미지 생성 기능 확대
- 유튜브, 모바일 UI 개편 시범 운영…영상 제목·아이콘 변경
- 구글, AI 기반 '서치 라이브' 공개…실시간 카메라 연동 지원
- 구글, 아이폰 크롬에 '리퀴드 글래스' 적용…더 부드럽고 직관적
- 구글, 안드로이드 앱 아이콘 통일성 강화…테마 적용 의무화
- 구글 키보드 앱 'G보드' 업데이트…AI 기반 글쓰기 도구 탑재
- 구글 지도, AI 기반 인터랙티브 지도 제작 지원…개발자 지원 강화
- 구글 고정밀 지도 반출 보류…국토부 "2월까지 보완서류 제출"
- 구글 포토, AI 기능 6가지 추가…사진 속 선글라스·감은 눈까지 교정
- 구글 포토, AI 스태킹 기능 출시… 유사 사진 자동 정리 가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