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리수상한 김선미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재무회계실 이사(오른쪽)가 기념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스마일게이트]](https://cdn.digitaltoday.co.kr/news/photo/202511/601735_558121_3535.jpg)
[디지털투데이 이호정 기자] 스마일게이트가 한국회계정보학회가 선정하는 '투명경영대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투명경영대상은 한국회계정보학회가 회계 투명성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윤리·상생 경영을 실천하는 민간기업과 공공기관에 수여하는 상이다. 윤리경영, 재무건전성, 기업의 투명경영 정책, 이해관계자 경영, 규제준수 및 위험관리 활동 투명공시 등 기업의 6가지 부문을 엄정하게 평가한다.
스마일게이트는 2022년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 도입 이후,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ERP(전사적자원관리) 시스템을 구축해 회계 업무를 표준화·자동화하고 재무정보의 신뢰성을 높였다. 또한 내부회계관리제도를 상장사 수준으로 고도화해 재무보고의 투명성과 내부통제의 실효성을 강화했다.
아울러 회계기준과 공시 규정을 충실히 준수해 신뢰성 있는 재무보고 체계를 확립하고, 윤리강령 제정과 임직원 교육, 내부신고제도 운영을 통해 윤리경영 문화를 제도적으로 정착시켰다.
성준호 스마일게이트 그룹 CEO는 "스마일게이트 그룹은 투명하고 공정한 경영활동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존경받는 기업으로 나가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게임을 넘어 문화 콘텐츠 기업으로 한단계 도약해 전세계인에게 행복을 나눠 주는 기업으로 더욱 발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콘진원, 부산서 '2025 게임문화포럼' 개최
- KB증권, ‘스토브리그’ 통해 AI 알고리즘 최종 선정
- 스마일게이트 퓨처랩-네이버웹툰, 게임 잼 진행...10개 우수작품 선정
- 해빗팩토리, 350억원 규모 시리즈D 투자 유치
- 스마일게이트, 다크 판타지 로그라이크 RPG '카제나' 출시
- AI 마케팅 에이전트 ‘리텐틱스’ 투자 유치...글로벌 확장 가속
-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서울경제진흥원과 인디 개발사 지원 '맞손'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2025 플레이 펀앤굿' 포럼 개최
- 스마일게이트 '비버롹스', 인디게임 287개 참가 확정
- 스마일게이트, 지스타서 게임 접근성 개선 실천 사례 공유
- 스마일게이트 RPG, '로스트아크' 2025 윈터 쇼케이스 참여 신청 시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