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지스타 2025' 부스 조감도 [사진: 크래프톤]](https://cdn.digitaltoday.co.kr/news/photo/202511/601732_558118_2939.jpg)
[디지털투데이 이호정 기자] 크래프톤이 오는 13일부터 16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25'에서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현장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올해 크래프톤은 출품작 '팰월드 모바일'의 인게임 요소를 부스 전반에 반영해 테마파크형 공간 연출을 선보인다. 관람객은 놀이공원을 연상시키는 생동감 넘치는 분위기 속에서 게임 속 세계관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몰입형 경험을 즐길 수 있다는 설명이다.
팰월드 모바일의 관람객 시연도 최초로 진행된다. 팰월드 모바일은 일본의 게임 개발사 포켓페어의 글로벌 히트작 '팰월드' 지적재산권(IP)을 기반으로 크래프톤의 펍지 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모바일 게임이다.
게임 속 콘텐츠를 현실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한다. '팰 사냥 존'에서는 로켓 발사기를 이용해 게임 속 생명체인 '팰(Pal)'을 사격해 보며 사냥의 재미를 체험할 수 있다. '팰 포획 존'에서는 움직이는 스피어 바구니에 팰 인형을 던져 포획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또한 '제트래곤', '까부냥' 등 인기 팰로 구성된 대형 포토존을 운영하며, 현장 미션을 완료한 관람객에게는 디지털 스탬프와 굿즈를 증정한다.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IP를 활용한 체험형 휴게공간 '카페 펍지'도 운영한다. 관람객은 수제 도넛 브랜드 올드페리도넛과 협업한 한정 메뉴를 즐기며, 배틀그라운드의 세계관을 테마로 한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다. 이외에도 ▲비밀의 방 슈팅 존 ▲스페셜 체험 이벤트 ▲펍지 스튜디오의 김태현 디렉터, 김상균 개발본부장을 비롯한 주요 개발진 및 파트너와 함께하는 게스트 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체험을 통해 '디지털 스탬프 랠리' 미션을 완료한 참가자에게는 굿즈가 제공된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크래프톤, 포르쉐와 손잡았다…'배틀그라운드' 컬래버레이션 진행
- 렐루게임즈, 신작 '미메시스' 얼리 액세스 출시
- '아이온2'·'팰월드 모바일' 등 신작 총집결...지스타 2025 달군다
- 드림모션, '마이 리틀 퍼피' 내달 7일 글로벌 출시
- 크래프톤, 'AI 퍼스트' 기업 전환 선언… 1000억원 이상 투자
- 게임업계 3N2K, 3분기 실적 기상도…넷마블·크래프톤 '화창'
- 크래프톤, 최고안전책임자에 박재철 본부장 영입
- 크래프톤, 3분기 영업익 3486억원…전년比 7.5%↑
- 크래프톤, 3분기 누적 영업익 첫 1조 돌파...'AI 퍼스트' 전환 본격화
- 크래프톤, '딩컴' 닌텐도 스위치 버전 글로벌 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