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26.2는 기능보다는 보안과 호환성 강화에 초점을 맞출 가능성이 크다. [사진: 나인투파이브맥]
iOS 26.2는 기능보다는 보안과 호환성 강화에 초점을 맞출 가능성이 크다. [사진: 나인투파이브맥]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애플의 iOS 26의 다음 주요 업데이트인 iOS 26.2 개발자 베타 버전이 곧 공개된다.

2일(현지시간)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이 인용한 블룸버그 마크 거먼에 따르면, 애플은 iOS 26.1을 월요일 공식 출시한 직후, 이르면 화요일부터 iOS 26.2 개발자 베타를 배포할 예정이다. 

거먼에 따르면 iOS 26.1은 '틴티드' 기능을 추가해 가독성을 개선했지만, 전반적으로 소규모 업데이트에 그쳤다. 반면, iOS 26.2는 보다 다양한 기능이 포함될 가능성이 높다. 또 애플의 다른 플랫폼도 함께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다만 iOS 26.1에서도 '리퀴드 글래스' 기능이 베타 4에서 추가됐던 전례가 있는 만큼, iOS 26.2에 대한 기대는 그리 높지 않다. 아직 구체적인 기능은 확인되지 않았지만, 애플은 올해 말 이전에 애플 월렛에서 미국 여권 지원을 추가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그러나 이는 반드시 새로운 iOS 버전과 관련이 있는 것은 아니다.

또한 애플은 향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서 RCS를 통한 엔드 투 엔드 암호화 기능을 약속한 바 있다.

이러한 기능들이 iOS 26.2에 포함될지 여부는 아직 확실하지 않지만, 연말까지 추가될 가능성이 있다. iOS 26.2는 12월 정식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