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에서 비전 프로 콘텐츠를 탐색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된다. [사진: 애플]](https://cdn.digitaltoday.co.kr/news/photo/202510/597835_555200_4754.png)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애플이 아이패드에서도 비전 프로 콘텐츠를 탐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16일(현지시간) IT매체 엔가젯에 따르면 아이패드OS 26.1(iPadOS 26.1) 업데이트를 통해 아이폰에서 제공되던 비전 프로 앱이 아이패드로 확장된다. 이를 통해 아이패드 사용자들은 비전 프로 콘텐츠를 탐색하고, 다운로드를 예약할 수 있다. 헤드셋을 착용하지 않고도 콘텐츠를 관리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비전 프로 앱은 지난 4월 iOS 18.4 업데이트에서 아이폰에 처음 도입됐다. 사용자는 룬지(Lungy) 앱의 오디오비주얼 명상, 애플 TV의 여행 프로그램 엘리베이티드(Elevated), 교육용 앱 등 공간 컴퓨팅 콘텐츠를 추천받을 수 있다. 또한 비전 프로 사용법에 대한 뉴스와 팁, 제품 정보 및 계정 설정도 제공된다. 아이패드OS 버전에서도 동일한 기능이 지원될 전망이다.
한편, 애플은 M5 칩을 탑재한 새로운 비전 프로 헤드셋도 발표했다. 기존 M2 칩 대비 웹 브라우징, 앱 실행 속도가 빨라졌으며, 10코어 GPU를 통해 게임 성능도 대폭 향상됐다. 배터리 성능 역시 개선됐으며, 가격은 3499달러(약 497만원)로 책정됐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애플, '비전 프로2' 공개…더 강력해진 성능과 편안함
- 애플 비전 프로2, M5 칩 장착…여전히 '미완'
- 애플, AI 시대 겨냥 M5 칩·3대 주력 제품 공개
- "강력한 무언가 온다" 애플 M5 맥북 프로 티저 영상 공개
- M5 아이패드·맥북·비전프로…애플, 가을 신제품 개봉박두
- 애플 M5 칩, M1 울트라와 맞먹는 성능…애플 실리콘 혁신 가속
- 애플 iOS 26.1 베타 4 출시…새로운 번역 언어·UI 개선
- 애플, 비전 프로 스트랩과 호환성 개선한다…새 모델 등장 예고
- 삼성 갤럭시 XR, 애플 비전프로 가격 절반…'비전 에어' 개발 재개될까
- 애플, M5 비전 프로 생산지 베트남으로 이전…中 의존도 줄인다
- 애플, 18인치 폴더블 아이패드 개발 난항…2029년 출시 연기 전망
- 애플, 아이패드용 프로 앱 확장…픽셀메이터·모션 등 4종 출시 전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