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26에서 노트 앱이 업데이트 됐다. [사진: 나인투파이브맥]
iOS 26에서 노트 앱이 업데이트 됐다. [사진: 나인투파이브맥]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iOS 26이 출시되면서 애플 노트 앱에 적용된 주요 기능이 새롭게 공개됐다.

가장 두드러진 변화는 앱의 디자인과 사용자 경험 개선이다. 노트 앱에는 리퀴드 글래스 디자인이 적용되어 기존 구조는 유지하면서도 버튼과 UI 요소를 현대적으로 재배치했다. 특히 검색 기능을 화면 하단에 배치하는 등 인터페이스의 직관성을 높였다.

툴바는 가로 스와이프를 지원하고 앱 아이콘까지 새롭게 디자인됐다. 이와 함께 적응형 툴바가 새로 도입되어 사용자가 텍스트를 입력하거나 선택할 때 상황에 맞는 도구를 자동으로 제공함으로써 필요한 기능을 보다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기능적 확장도 이루어졌다. iOS 26에서는 마크 다운(Markdown) 지원이 추가되어 마크 다운 파일의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가 가능해졌으며, 웹용 HTML 변환에 적합한 문서 작성을 할 수 있다. 다만, 노트 내에서 마크 다운 구문에 따른 별도의 스타일링은 지원되지 않는다.

또한, 필기 기능 강화를 위해 iOS와 아이패드OS 26에 리드 펜(Reed Pen)이 도입됐다. 이는 애플 펜슬과 호환되는 도구로, 전통적인 서예 스타일을 구현할 수 있으며 스트로크 각도 사전 설정도 포함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노트 앱을 애플워치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이제 사용자는 손목에서 모든 노트를 확인하고 새 노트를 생성할 수 있으며, 음성 입력 기능까지 지원된다. 

이처럼 애플 노트 업데이트는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워치 전반에서 사용자 경험을 강화하며, iOS 26을 통해 보다 직관적이고 창의적인 노트 작성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