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이 2025년 세번째 외식업 트렌드를 공개했다. [사진: 우아한형제들]
배달의민족이 2025년 세번째 외식업 트렌드를 공개했다. [사진: 우아한형제들]

[디지털투데이 손슬기 기자] 배달의민족이 외식업주를 위한 최신 산업 인사이트를 담은 '2025 외식업트렌드 Vol.3'을 공개했다. 핵심 키워드는 ▲컵푸드 ▲칩리미엄(칩+프리미엄) ▲사이드 페어링이다.

'컵푸드'는 한 손에 들고 즐기는 간편식으로, 컵빙수·컵냉면·컵마라탕 등 SNS 중심으로 확산된 트렌드다.

'칩리미엄'은 고물가 시대에 합리적 가격으로 프리미엄 경험을 제공하는 외식 콘셉트를 뜻한다. 중저가 뷔페나 이국적 메뉴 등이 대표 사례다.

'사이드 페어링'은 메인 메뉴에 어울리는 사이드 구성이 매출 경쟁력의 핵심으로 떠오른 현상을 의미한다.

권용규 우아한형제들 파트너성장센터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외식업 환경에 대응할 방법을 제시하고자 외식업트렌드를 지속적으로 발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배민 입점 파트너 등 외식업 관계자 누구에게나 꼭 필요한 콘텐츠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