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이 크롬에 자동 비밀번호 변경 기능을 추가한다. [사진: 셔터스톡]](https://cdn.digitaltoday.co.kr/news/photo/202510/596417_554117_578.jpg)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구글 크롬이 알림 과부하를 줄이기 위해 새로운 기능을 도입한다.
10일(현지시간) IT매체 엔가젯에 따르면 해당 기능은 사용자가 최근에 방문하지 않은 웹사이트의 알림 권한을 자동으로 해제하는 방식으로, 카메라나 위치 정보와 같은 기존 보안 기능과 유사한 구조다. 이 기능은 안드로이드와 데스크톱 크롬 브라우저에 적용될 예정이다.
크롬은 특정 웹사이트의 알림 권한이 해제될 때 사용자에게 이를 알리는 알림을 보낸다. 사용자는 안전 점검을 통해 알림을 다시 활성화하거나, 해당 웹사이트에 직접 접속해 알림을 재설정할 수 있다. 자동 알림 해제 기능을 원하지 않는 경우, 설정에서 이를 비활성화할 수도 있다.
구글에 따르면, 현재 웹사이트 알림의 1% 미만만 사용자의 상호작용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내부 테스트 결과, 불필요한 알림을 줄이면 사용자가 실제로 필요한 알림을 클릭할 확률이 높아지는 경향을 보였다.
자동 알림 해제 기능이 활성화되면, 불필요한 방해 요소가 줄어들고 보다 집중된 온라인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