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사진: Reve AI]](https://cdn.digitaltoday.co.kr/news/photo/202510/595867_553591_2055.jpg)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카르다노(ADA), 체인링크(LINK), 아발란체(AVAX), 리밋틱스(RTX)가 강력한 기술적 지표와 실질적 활용성을 바탕으로 2025년 4분기 주목해야 할 알트코인으로 떠오르고 있다. 스마트 자금이 유틸리티 중심의 프로젝트로 이동하는 가운데, 이들 코인은 각각의 강점을 기반으로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5일(현지시간) 블록체인 매체 크립토폴리탄에 따르면, 카르다노는 지속적인 업그레이드와 구글 클라우드의 지원을 확보하며 신뢰를 구축하고 있다. 체인링크는 강력한 온체인 신호와 ETF 기대감 속에서 고래 축적이 증가하고 있으며, 아발란체는 10억달러 규모의 구매 계획과 생태계 확장을 통해 강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리밋틱스는 페이파이(PayFi) 유틸리티와 실질적 채택을 기반으로 주목받고 있다. 현재까지 2700만달러 이상을 모금했으며, CEX 상장과 CertiK 인증을 통해 신뢰도를 높였다. 지갑 베타 버전이 출시됐고, 15% USDT 추천 보상을 제공하는 커뮤니티 모델이 강력한 투자 유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장기적인 성장 가능성을 고려할 때, 이들 코인은 2025년 4분기 암호화폐 시장에서 중요한 알트코인 투자 대상으로 자리 잡을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 크립토폴리탄의 전망이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이더리움 레이어2 베이스 "리눅스 같은 개방형 생태계 구축 목표"
- 스타크넷, 비트코인 스테이킹 기능 출시
- 플라즈마, XPL 관련 루머 반박… “윈터뮤트와 협력 없어”
- OKX, 자체 레이어2 청사진 공개..."거래소·지갑 핵심 인프라로 키울 것"
- 비트코인 사상 최고가 12만5000달러 돌파…알트코인도 동반 상승
- 글로벌 암호화폐 시총 4조달러 돌파…英 GDP 넘어섰다
- 비트코인·이더리움 현물 ETF, 45억달러 유입…美 증시 '업토버' 돌입
- 알트코인 상승, 테더 점유율 하락…알트코인 붐업 부채질
- 지금도 늦지 않았다… 팬테라 임원 "알트코인 시대 온다"
- 알트코인 랠리가 좀처럼 오지 않는 이유…투자자, 월가로 눈 돌린다
- 카르다노 창업자 "XRP 디파이, 1000억달러 규모 잠재력…카르다노가 해법"
- 카르다노, 美 기관투자 1% 유입 시 13달러 전망…폭발적 상승 가능
- 카르다노, 3달러 돌파 가능할까…전문가 전망 "333% 상승 기대"
- 챗GPT가 선택한 이번 주 암호화폐…'체인링크' 선정됐다
- 아발란체 수수료 99.9% 인하…지파이 월렛 시장 주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