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비즈니스 AI [사진: 메타]](https://cdn.digitaltoday.co.kr/news/photo/202510/595786_553518_3056.png)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메타가 기업용 AI 챗봇 '비즈니스 AI'(Business AI)를 자사 플랫폼을 넘어 타사 웹사이트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확장한다고 2일(현지시간) 경제매체 CNBC가 전했다.
비즈니스 AI는 기업이 고객에게 맞춤형 제품을 추천하고, 채팅을 통해 빠른 구매를 유도할 수 있는 디지털 어시스턴트다. 기업은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 내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자체 웹사이트에 적용할 경우 별도의 요금을 지불해야 한다.
이번 AI 비서는 메타가 제너레이티브 AI(Generative AI)를 통합해 비즈니스 영역을 확장하려는 노력 중 하나다. 마크 저커버그 메타 최고경영자(CEO)는 이 기술과 관련된 사업에 수십억달러를 투자하고 있으며, 반복적이고 지루한 업무를 간소화할 수 있는 AI 에이전트 형태의 디지털 비서가 산업 전반에 등장하는 가운데 출시됐다.
클라라 시 메타 비즈니스 AI 책임자는 "광고를 넘어 기업 고객 경험과 운영 전반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며, "비즈니스 AI를 메타 앱과 기업 웹사이트에서 모두 사용할 경우, 고객 문의에 보다 적절히 대응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메타는 세일즈포스, 마이크로소프트, 서비스나우 등과도 협력해 고객 관계 관리 서비스와 챗봇 제공 계획도 추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메타, AI 챗봇 대화로 맞춤 광고…개인화 추천 시스템 전면 개편
- 메타, AI 클라우드 확보 박차…코어위브에 142억달러 투자
- 메타, AI 활용·규제 위반…개인정보 보호 최하위
- AI, 일자리 줄일까 늘릴까?…메타 CMO가 제시한 3가지 변수
- 메타, 반도체 스타트업 리보스 인수한다...자체 AI 칩 강화
- 메타, 페이스북 유명인 사칭 차단에 '얼굴 인식' 도입
- 메타, 얼굴인식 기술로 사칭 계정 차단…韓·유럽 본격 적용
- 메타, 英서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 없는 유료버전 도입
- 인스타그램 '링스' 어워드 도입…크리에이터 25명에게 금반지 수여
- 아마존, 기업용 AI 에이전트 '퀵 스위트' 내놓았다
- 메타, 페이스북 구인 기능 '잡스' 부활…지역 기반 일자리 확대
- 메타, 인스타그램서 '성인 계정' 노출 차단…10대 사용자 보호 조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