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스타시드' 일본 앱 스토어 인기 1위 달성 [사진: 컴투스]](https://cdn.digitaltoday.co.kr/news/photo/202509/593275_551429_1633.jpg)
[디지털투데이 이호정 기자] 컴투스는 지난 11일 일본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스타시드'가 일본 애플 앱 스토어의 전체 게임 인기 1위에 올랐다고 22일 밝혔다.
'스타시드'는 앞서 론칭 하루 만에 일본 애플 앱 스토어에서 전체 게임 인기 톱3, 전략 장르 인기 1위를 기록했다. 이어 약 일주일 만에 애플 앱 스토어 인기 정상을 차지하고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도 전체 게임 인기 톱5를 기록했다.
회사측에 따르면 일본 현지 커뮤니티와 리뷰에서는 이미 글로벌에서 차별화를 인정받은 스타시드만의 교감형 콘텐츠가 주효했다는 리뷰가 잇따르고 있다. 또한 고 퀄리티 애니메이션 컷신과 우치다 마아야, 타카하시 리에 등 일본 인기 성우들의 참여가 더해져 현지 이용자들에게 친숙함과 신뢰를 높였다는 평이다.
'스타시드'는 조이시티가 개발하고 컴투스가 글로벌 서비스하는 AI 미소녀 캐릭터 수집형 RPG다. 인류 멸망 이후 AI 소녀들만 남겨진 미래를 배경으로 플레이어가 개성 넘치는 AI 소녀 '프록시안'들과 함께 세계의 수수께끼를 풀어 나간다는 내용으로, 매력적인 캐릭터, 이들과의 생생한 교감 시스템이 특징이다.
컴투스는 이달 말 현지에서의 첫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와 픽업 이벤트도 앞두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캐릭터와 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교감형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추가해 서비스 기반을 탄탄히 다져 나갈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컴투스 '더 스타라이트' 18일 출격…정체된 실적 반등 분수령
- 모 아니면 도...게임업계 '신작 한 방' 의존도 심화
- 컴투스 '스타시드', 일본 정식 서비스 시작
- 컴투스, '도원암귀' 도쿄게임쇼 2025 부스 디자인 공개
- 컴투스, 신작 '더 스타라이트' PC 사전 다운로드 시작
- 컴투스, 신작 MMORPG '더 스타라이트' 내달 18일 출시
- 컴투스, 게임스컴 2025서 '하이브플랫폼' 공개
- 컴투스, 도쿄게임쇼서 '도원암귀 크림슨 인페르노' 시네마틱 영상 공개
- 컴투스, '가이더스 제로' 엑스박스 버전 출시
- 조이시티, 브라질 게임쇼 참가…'바이오하자드 서바이벌 유닛' 남미 공략
- 컴투스, 'SWC2025' 아메리카 컵 브라질서 개막…남미 첫 개최
- 컴투스, 환경공단과 손잡고 '게임으로 배우는 재활용' 콘텐츠 선봬
- 조이시티, '바이오하자드 서바이벌 유닛' 사전 등록 200만명 돌파
- 컴투스 크릿벤처스, 375억 글로벌 콘텐츠 펀드 결성
- 조이시티, '바이오하자드 서바이벌 유닛' 18일 글로벌 출시
- 조이시티, '프리스타일 풋볼 2' 비공개 테스트 참가자 모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