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호라이즌 TV [사진: 메타]](https://cdn.digitaltoday.co.kr/news/photo/202509/592922_551101_2855.jpg)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메타가 가상현실 헤드셋과 스마트 글래스를 미래 영상 소비의 핵심으로 보고, 이를 위한 퀘스트(Quest) 헤드셋용 새로운 VR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허브 '호라이즌 TV'(Horizon TV)를 공개했다.
18일(현지시간) IT매체 엔가젯에 따르면, 메타는 디즈니+와 협력해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ESPN, 훌루 콘텐츠를 VR 환경에서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스포티파이, 피콕, 트위치 등 주요 스트리밍 서비스와 제휴해 VR에 최적화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사용자는 더 보이즈(The Boys), 폴아웃(Fallout) 같은 인기 시리즈는 물론, 유니버설 픽처스 및 블룸하우스의 메간(M3GAN), 블랙 폰(The Black Phone) 같은 공포 영화를 몰입형 특수 효과와 함께 즐길 수 있다. 또한 메타는 제임스 카메론 감독의 라이트스톰 비전과 협력해 아바타: 불과 재 3D 클립을 호라이즌 TV에서 독점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돌비 애트모스 지원으로 입체 음향을 강화하며 연말까지 돌비 비전도 추가해 더 선명한 화질을 구현할 계획이다. 메타는 이러한 시도를 통해 VR 환경에서의 영상 콘텐츠 경험을 한 단계 끌어올리며, 차세대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으로 자리 잡겠다는 전략이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손짓 하나로 제어…메타, 레이밴 스마트 글래스 첫 공개
- 메타, VR 아동 안전 위험 연구 제한… 내부 고발자들 폭로
- 메타 '가성비 스마트 글래스' 출시 전망…AR 대중화 신호탄
- 메타, VR 미래 제시…'티라미수'·'보바3' 헤드셋 프로토타입 공개 예고
- 메타, 차세대 VR 헤드셋 시연…180도 시야각 확보
- 메타, 스마트폰 이후 세상 겨냥…XR과 AI에 집중
- 엑스박스, 메타 손잡고 VR 헤드셋 출시하나…24일 공개 가능성
- 메타, AI 스마트 글래스 시장 개방…외부 개발자 참여 허용
- 메타, 스마트 글래스 팝업 매장 오픈…소비자 체험 확대
- 메타, AI 숏폼 영상 플랫폼 '바이브스' 공개…새로운 콘텐츠 흐름 제시
- 스틸시리즈, 하이엔드 헤드셋 ‘아크티스 노바 엘리트’ 출시
- 가상현실 헤드셋, 대중화는 요원…기업 시장만 개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