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26 '리퀴드 글래스' [사진: 나인투파이브맥]](https://cdn.digitaltoday.co.kr/news/photo/202509/592476_550740_2445.jpg)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iOS 26은 '리퀴드 글래스'(Liquid Glass) 디자인을 도입하며 아이폰 인터페이스에 큰 변화를 가져왔다. 투명한 유리처럼 흐르는 듯한 시각 효과를 전면에 배치해 이전보다 한층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준다. 하지만 모든 사용자가 이 변화를 반기는 것은 아니다.
16일(현지시간)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은 가독성과 미적 이유로 '리퀴드 글래스'를 부담스러워하는 이들을 위해, 애플이 설정을 통해 효과를 줄일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물론 '리퀴드 글래스'를 완전히 비활성화할 수는 없지만, 설정 > 접근성 > 디스플레이 및 텍스트 크기 > 투명도 감소를 활성화하면 iOS 18과 유사한 느낌으로 조정할 수 있다. 이 기능은 전체적인 투명도를 줄여 대비를 개선하고, 텍스트 가독성을 높여준다.
'리퀴드 글래스'는 여전히 iOS 26의 핵심 디자인 요소로 남아 있지만, 이 설정을 통해 보다 전통적인 iOS 스타일을 원하는 사용자들도 적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iOS 26 업데이트 해야하나? 디자인 변화에 성능 논란
- 아이폰17 프로, 사전예약 폭주…배송 대기만 최대 4주
- 애플, iOS 26 업데이트 후 배터리 수명 단축 경고…"일시적 현상"
- 아이폰17 필요없다? 구형 아이폰 새것처럼 만드는 5가지 꿀팁
- 아이폰 에어 배터리 교체·수리비 '프로급'…기본 모델도 올랐다
- 아이폰17e부터 스마트홈 허브까지…애플, 2026년 신제품 로드맵 공개
- iOS 26, 2D 사진을 3D로 변환…공간 장면 기능 공개
- 아이폰 에어, 진짜 혁신은 디자인 아닌 배터리에 있다
- 애플워치 충전 속도 높이려면…애플이 직접 제시한 해결책
- 애플 iOS 26 메시지 앱 업데이트…그룹 채팅·번역 기능 강화
- 애플 iOS 26, 스크린샷 UI와 포맷 자유롭게 설정…사용자 편의 강화
- 애플 iOS 26, 에어팟 케이스 배터리 부족 시 알림 기능 추가
- 구글, 아이폰 크롬에 '리퀴드 글래스' 적용…더 부드럽고 직관적
- 애플 '리퀴드 글래스' 디자인 개선…투명도 조절 가능해진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