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OP은 오는 20일 금산세계인삼축제 현장에서 'SOOP 팝업식당'과 '스트리머 탐방대'를 선보이며 현장 분위기를 이용자들과 함께 나눌 예정이라고 17일 밝혔다. [사진: SOOP]](https://cdn.digitaltoday.co.kr/news/photo/202509/592423_550704_2041.jpg)
[디지털투데이 이호정 기자] SOOP은 오는 20일 금산세계인삼축제 현장에서 'SOOP 팝업식당'과 '스트리머 탐방대'를 선보이며 현장 분위기를 이용자들과 함께 나눌 예정이라고 17일 밝혔다.
이번 축제 현장에서 처음 선보이는 SOOP 팝업식당은 셰프 출신이거나 요리를 좋아하는 SOOP 스트리머들이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요리를 직접 만들어 제공하는 콘텐츠다. 현장에는 중식 셰프 출신 스트리머 '일하는용형'과 예능 프로그램 '흑백요리사'에 백수저로 출연한 장호준 셰프가 참여해 금산 인삼을 활용한 간식을 선보인다. 이를 통해 어린이와 학생들이 인삼을 맛있는 간식으로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팝업식당에 이어서는 'SOOP 스트리머 탐방대' 콘텐츠도 진행된다. SOOP에서 활동하고 있는 스트리머 양팡과 통일소녀송이 등 12명의 스트리머가 금산세계인삼축제 현장을 탐방하며 상인들과 소통하고, 이용자들이 원하는 음식을 직접 먹어보거나 궁금한 점을 즉석에서 질문하는 등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간다. 축제의 특색 있는 먹거리를 소개하고 다양한 체험을 공유하는 모습은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생생하게 전달될 예정이다.
지역 탐방대 콘텐츠는 2018년 시작 이후 8년째 이어지며 전국 각지의 매력을 알리는 역할을 해왔다. 올해에도 '화천 산천어 축제', '공주 군밤 축제' 등을 찾아 축제 특색을 부각시키고, 현장 요리대회와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유저와 직접 호흡해왔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SOOP, 나이지리아 문화부와 디지털 창작자 경제 활성화 MOU
- SOOP-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 생명존중 문화 캠페인 진행
- 콘진원, '2025 게임문화축제' 5일 개막
- SOOP, '2025 넥슨 아이콘매치' 생중계
- 넥슨, '서든어택' 20주년 기념 팝업스토어 15일 성수서 오픈
- SOOP, 제2회 대통령배 전국 유소년 야구대회 생중계
- SOOP, 'ASL 시즌20' 4강·결승전 CGV 극장 생중계
- SOOP, 스트리머 300명 참가하는 '스타대학리그' 개최
- SOOP, '웰컴 투 스트리머' 시즌6 진행
- SOOP, 3분기 영업익 312억원...전년비 3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