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의 FSR 4는 AI 기반 업스케일링 기술을 전면에 내세운다. [사진: AMD]](https://cdn.digitaltoday.co.kr/news/photo/202509/590532_549275_173.jpg)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AMD의 FSR 4 인공지능(AI) 업스케일링과 프레임 생성 기술이 이제 FSR 3.1을 지원하는 대부분의 다이렉트X 12 게임에서 활성화된다.
8일(현지시간) IT매체 더 버지에 따르면 AMD는 최신 25.9.1 드라이버 패치 노트를 통해 이 같은 내용을 발표했다.
신규 드라이버는 85개 이상의 타이틀에서 FSR 4를 공식 지원하며, FSR 3.1 게임에서도 AMD 소프트웨어 애드레날린 에디션 앱의 간단한 설정 변경으로 FSR 4를 적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드라이버가 FSR 3.1 구현을 최신 FSR 4 버전으로 자동 대체할 수 있다.
FSR 4는 AMD RX 9000 시리즈 그래픽카드와 함께 지난 3월에 처음 출시됐지만, 지원 확장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렸다. 그러나 FSR 4 지원은 출시 이후 점진적으로 확장돼 ‘사이버펑크 2077', '고스트 오브 쓰시마', 'F1 25' 등 다양한 게임에서도 적용되고 있다.
한편, AMD는 FSR 4가 엔비디아 DLSS 4와 경쟁할 수준으로 FSR 3 대비 '획기적인 도약'이라고 강조한다.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활용해 저해상도 렌더링에서 손실된 픽셀을 예측·보완함으로써, 네이티브 해상도와 동일한 고성능·고화질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