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 [사진: 셔터스톡]](https://cdn.digitaltoday.co.kr/news/photo/202509/589656_548565_2355.jpg)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가 아이폰17 공개를 앞두고 백악관을 다시 찾는다.
4일(현지시간)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은 더 힐(The Hill)을 인용하며, 팀 쿡 CEO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주재하는 인공지능(AI) 회의에 참석한다고 전했다. 이번 회의는 지난 8월 애플의 켄터키 공장 발표 이후 29일 만에 열리는 두 번째 만남이다.
당시 팀 쿡 CEO는 트럼프 대통령에게 24K 금 조각을 선물하며 친밀한 관계를 과시했다. 이번 회의에는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 마크 저커버그 메타 CEO, 순다르 피차이 구글 CEO 등 AI 업계를 이끄는 주요 인사들도 참석할 예정이다.
애플은 최근 AI 전략을 본격화하고 있다. '애플 인텔리전스'(Apple Intelligence)라는 이름으로 새로운 AI 시스템을 준비 중이며, 향후 아이폰과 맥에 AI 기능을 탑재할 가능성이 높다. 팀 쿡 CEO의 이번 백악관 방문이 애플의 AI 전략을 공개하는 계기가 될지 주목된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푸틴·시진핑 "장기 이식으로 불멸 가능…150세 시대 도래"
- 구글-애플 검색 협력 지속…美 법원 판결에 애플 주가 상승
- 트럼프 무역 전쟁부터 AI 인재 쟁탈전까지…올가을 비즈니스 핵심 이슈
- 트럼프, 우주사령부 본부 앨라배마로 이전…바이든 결정 뒤집기
- 美 소비자들, 관세 폭탁 직격…일상까지 흔든 '트럼프 관세'
- 아이폰, 충돌 감지 기능으로 10대 소녀 살렸다
- 美 FTC, 구글 지메일 편향성 문제 제기…"미국 자유 침해 가능성"
- 아이폰 벨소리 바뀐다…iOS 26, 새로운 리플렉션 6가지 선봬
- 성장 정체 언제까지…테슬라 마스터플랜 4, 투자 유치 묘수일까
- 트럼프 "반도체 관세 곧 부과"…애플 등 美 투자 기업은 '제외'
- 애플, 9월 신제품 발표 임박…기대할 것과 기대하지 말아야 할 것
- 팀 쿡, 아이폰17 가격 인상 해명…"트럼프 관세 때문 아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