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이 '렌즈 라이브' 출시로 쇼핑 방식을 혁신한다 [사진: 아마존]](https://cdn.digitaltoday.co.kr/news/photo/202509/589201_548197_3251.jpg)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아마존이 '렌즈 라이브'(Lens Live)를 도입하며, 인공지능(AI) 기반 쇼핑 경험을 한 단계 끌어올릴 예정이다. 2일(현지시간) IT매체 테크크런치가 아마존의 새로운 기능 소식을 전했다.
렌즈 라이브는 사용자가 스마트폰 카메라로 현실 속 제품을 비추면, 화면 하단에 유사 상품이 표시되는 방식으로 작동한다. 원하는 제품을 선택하면 바로 장바구니에 추가하거나 위시리스트에 저장할 수 있다. 이 기능은 아마존 세이지메이커(Amazon SageMaker) 서비스와 아마존웹서비스(AWS) 관리형 아마존 오픈서치(Amazon OpenSearch)를 기반으로 구축됐다.
또한, AI 쇼핑 비서 루퍼스(Rufus)가 통합돼 제품 요약, 추천 질문 등 추가 정보를 제공하며, 구매 전 빠른 제품 조사가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매체에 따르면, 아마존은 지난해부터 AI 기반 쇼핑 가이드, AI 리뷰, 맞춤형 쇼핑 프롬프트 등 다양한 AI 기능을 도입해 왔다. 렌즈 라이브는 그 연장선에서 현실과 온라인 쇼핑을 더욱 긴밀히 연결하는 역할을 할 전망이다.
렌즈 라이브는 우선 iOS용 아마존 쇼핑 앱에서 미국 내 사용자에게 제공되며, 향후 확대될 예정이다. 해외 시장 진출 여부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中 텐센트, 해외 클라우드 시장 확장…AI 수요 성장 견인
- 'AI 리더십' 흔들리는 아마존…유연근무·보상 체계 변화 필요
- 아마존, DSP로 광고 시장 정조준…더 트레이드 데스크와 정면 승부
- 아마존, 중고차 시장 본격 진출…美 자동차 유통 확대
- 아마존, 안드로이드 탑재 태블릿 내년 출시…파이어OS와 투트랙 전략
- 아마존, 카이퍼 위성 100기 돌파…스페이스X에 도전장
- 스위스판 챗GPT…공공 AI 모델 '아페르투스', 글로벌 도전
- 아마존, 프라임 회원 외부 초대 중단…유료 가입 유도 전략
- 아마존, 2027년부터 기내 와이파이 제공…제트블루와 협력
- 아마존, 판매자 위한 생성형 AI 챗봇 도입…광고 자동화 가속
- TV가 쇼핑몰로…디렉TV, AI 활용해 맞춤형 광고 띄운다
- 아마존 vs. 퍼플렉시티, AI 쇼핑 전쟁 본격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