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DGIST]](https://cdn.digitaltoday.co.kr/news/photo/202508/586763_546254_226.png)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DGIST(디지스트)가 융합인재교육원 개원했다고 22일 밝혔다. 개원식에는 이건우 DGIST 총장, 최재훈 달성군수, 김은영 달성군의회 의장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융합인재교육원은 첨단 과학기술 기반의 융합교육을 통해 창의적 문제 해결 역량과 도전정신을 겸비한 차세대 인재 육성을 목표로 한다.
융합인재교육원은 출범 첫 해부터 달성군이 전액 지원하는 과학창의학교를 개교한다. 과학창의학교는 지역 학생들에게 DGIST의 시설과 교수진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달성군의 재정 지원을 통해 지역 학생들이 최고 수준의 과학기술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DGIST는 융합인재교육원 개원을 계기로 융합교육과 연구 역량을 강화하고 글로벌 수준의 인재 육성 거점으로 자리매김한다는 방침이다. 융합인재교육원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확대하면서 과학기술 인재 양성 체계를 구축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건우 DGIST 총장은 환영사에서 "DGIST 융합인재교육원은 단순한 교육 공간이 아니라 창의와 도전의 가치를 실현하는 미래 인재 양성의 요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DGIST가 가진 교육·연구 역량을 결집해 학생들이 스스로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축사를 통해 "달성군이 DGIST와 함께 미래 인재 양성의 새로운 장을 열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융합인재교육원은 지역 학생들에게 최고의 교육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달성군을 미래 과학도시로 성장시키는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달성군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꿈을 펼칠 수 있는 교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키워드
#DGIST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DGIST, QLED 효율 25.7%·수명 66배 늘린 신소재 개발
- KIST, 스핀 손실 활용 차세대 정보소자 원리 개발
- 구윤철 부총리 "4대 과기원에 정책·재정 지원 아끼지 않을 것"
- 과기정통부, '생성AI 인재양성'·'AI 신진연구자' 사업 수행기관 선정
- 고려대, 리튬배터리 수명 1만시간 달성..."안전성 문제도 해결"
- 과기정통부, '이노코어 연구단' 선정…포닥 채용 본격 착수
- DGIST, 웨어러블용 스트레처블 디스플레이 소재 개발
- DGIST, 교직원·학생 100여명 청렴 특강
- DGIST, 온도 조절로 친환경 태양전지 효율 향상 성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