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맷 가먼 AWS 최고경영자(CEO) [사진: 아마존]](https://cdn.digitaltoday.co.kr/news/photo/202508/586748_546243_942.png)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맷 가먼 아마존웹서비스(AWS) 최고경영자(CEO)가 인공지능(AI)이 신입 직원을 대체할 것이라는 주장에 대해 선을 그었다.
21일(현지시간) IT매체 테크레이더는 맷 가먼 CEO가 유튜브 인터뷰에서 "AI 때문에 신입을 해고하는 것은 가장 어리석은 생각"이라며, "AI 활용에 능숙한 세대가 경험을 쌓아야 미래의 숙련된 인재가 된다"고 발언한 내용을 전했다.
그는 AI가 신입 직원을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AI 도구를 가장 잘 활용하는 세대인 이들과 함께 발전해야 한다는 입장이다.
또한 기업들은 여전히 신입 직원을 채용해 핵심 소프트웨어와 문제 해결 능력을 교육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AI 도구를 활용하되, 인력을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보완하는 방향으로 접근해야 한다는 것이다. 실제로 AWS 내부에서도 80% 이상의 개발자가 AI를 활용하고 있지만, 맷 가먼 CEO는 AI가 코드를 작성하는 비율 자체가 중요하지 않다고 지적했다.
맷 가먼 CEO는 "AI 시대에는 호기심 많고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는 직원이 가장 큰 성과를 낼 것"이라며, 기업들이 AI를 업무에 통합하면서도 인재 육성을 지속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아마존 데이터센터 투자, 1000억달러 돌파…국가 GDP보다 높다
- AWS, 美 정부에 10억달러 클라우드 크레딧 제공…연방 IT 혁신 가속
- AWS, AI 출력 수학적 확실성 검증...자동 추론 검사 서비스 공개
- AI 인재 확보 총력…아마존 기술직 연봉 얼마일까
- AWS, 에이전트코어 공개..."오픈AI 모델로 AI에이전트 개발도 가능"
- AWS, 엔비디아 블랙웰 기반 AI 인프라 공개
- 코인베이스 CEO, AI 도입 거부한 직원 즉각 해고
- 아마존 AGI 책임자 "상위 AI 인재 1000명 이하…주니어도 단기간 성장 가능"
- 전 오픈AI 연구원 "AI로 월 1만달러 기본소득 가능"
- AI 인사 정책 혼선, 해고 직원들 다시 복귀…호주 은행 황당한 결정
- 직원들, 승인 없는 AI 활용↑…기업 보안 위협 커진다
- AI, 유튜브 영상까지 개입…구글 '비밀 실험' 논란
- 빅테크 AI 인재 쟁탈전 격화…구글·오픈AI·아마존 '총력전'
- 메타, AI 인재 전쟁 승기 잡나…구글·스케일AI 핵심 인력 확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