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가 16일부터 이틀간 열리는 ‘제17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이(e)스포츠 대회’ 현장에 ‘SKT AI 놀이터’ 부스를 마련해 AI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사진: SKT]](https://cdn.digitaltoday.co.kr/news/photo/202508/585410_545294_159.jpeg)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SKT가 제천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에서 AI 체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SK텔레콤이 지난 16일부터 이틀간 충북 제천에서 열리는 '제17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이(e)스포츠 대회' 현장에 'SKT AI 놀이터' 부스를 마련했다고 17일 밝혔다.
SKT는 대회 관람객을 대상으로 AI 로봇 핑퐁 챌린지와 AI 로봇 프로그래밍 교육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AI 로봇 핑퐁 챌린지는 스스로 움직이는 AI 코딩 로봇과 참가자가 조종하는 로봇이 대결하는 게임이다.
참가자들은 AI로봇이 공을 인식하고 던지는 과정을 눈으로 직접 보며 AI 기술을 체험했다.
SKT는 대회 현장을 찾은 초·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간단한 로봇 제작을 통해 AI 머신러닝을 배울 수 있는 AI 로봇 프로그래밍 교육도 마련했다.
학생들은 '레고 스파이크 프라임' 교구를 활용해 블록 형식의 명령어로 코딩한 로봇을 머신러닝 기반으로 작동시켜 보며 AI 프로그래밍을 학습할 수 있다.
SKT 관계자는 "SKT AI놀이터가 관람객 누구나 쉽게 AI를 접하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뜻깊은 경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상반기 이통3사 연봉킹 SKT 유영상…26.3억 수령
- "공공 AX, 분절된 시스템 연결이 먼저…AI 에이전트 '마켓플레이스' 만들어야"
- KT 'K 인텔리전스 해커톤 2025' 개최...총 상금 5000만원 혜택
- SKT-독립기념관, 광복 80주년 맞아 AI로 민족의 얼 되살린다
- 유영상 SKT 사장 "보안 선도 통신사·최첨단 AI 기업 될 것"
- KT, 軍과 손잡고 207억원 규모 '국방 5G 인프라 구축' 착수
- 배경훈 장관 "R&D 생태계 반드시 복원·대폭 강화될 것"
- 과기정통부, 광복 80주년 기념 영상 공개
- 과기정통부, '2025 국제 스트리밍 페스티벌'…투자 유치 기회 제공
- SKT '스페셜T' 누적 20만명 돌파…장기고객 혜택 강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