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에 대한 안내를 강화했다. [사진: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에 대한 안내를 강화했다. [사진: 삼성전자]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삼성전자가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 신청 접수 개시에 따라 고객 안내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14일 밝혔다.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은 에너지소비효율 최고등급 제품 구매 소비자에게 정부가 구매비용의 10%를 환급하는 사업이다. 

고효율 제품 구매를 장려하고 에너지 절감을 지원하는 정책 목적으로 시행된다.

환급신청은 13일부터 온라인 전용 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고 환급 실행은 20일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삼성전자는 삼성스토어와 삼성닷컴에서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 시 정부 환급 혜택과 별도로 최대 10%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또 환급 신청 절차의 복잡성을 해소하기 위해 삼성전자는 전국 삼성스토어에서 1대1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운영한다. 

소비자들은 매장 직원과의 상담을 통해 환급 대상 여부 확인, 에너지효율 등급 라벨 및 제품 명판 촬영, 필수 서류 준비, 온라인 신청방법 등 환급 신청에 필요한 전체 과정을 안내받을 수 있다.

삼성닷컴에서는 환급 신청방법에 대한 상세 정보를 제공한다.

증빙서류 간편 발급 서비스를 통해 환급 신청에 필요한 구매영수증과 거래내역서를 온라인으로 발급받을 수 있다.

키워드

#삼성전자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