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수이 재단]](https://cdn.digitaltoday.co.kr/news/photo/202508/584212_544276_2542.jpg)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일본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뱅크가 오는 14일(이하 현지시간)부터 암호화폐 수이(SUI) 취급을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8일 블록체인 매체 코인포스트에 따르면 비트뱅크는 거래소(현물), 판매소, 대출, 정기 구매 서비스에서 수이를 지원하며, SUI/JPY 거래 페어도 추가된다. 비트뱅크는 SUI 취급 개시를 기념해 SUI/JPY 페어 거래 수수료 무료 캠페인을 진행한다.
수이는 메타 출신 개발자들이 만든 레이어1 블록체인으로, 사용자 증가에도 낮은 수수료와 빠른 네트워크 속도를 유지하도록 설계됐다. 핵심 기술은 여러 거래를 동시에 처리하는 '병렬 처리'로, 사용자가 증가해도 수수료를 낮추고 빠른 네트워크 처리 속도를 유지하도록 설계됐다. 기존 블록체인이 거래를 하나씩 순차적으로 처리했다면, 수이는 연관성이 없는 거래를 동시에 처리해 처리 속도를 대폭 향상시켰다는 설명이다.
아울러 수이는 메타가 개발한 무브(Move) 언어를 기반으로 한 스마트 컨트랙트 환경도 제공하고 있어 기존보다 안전하고 유연한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dApps) 개발이 가능하다고 한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아서 헤이즈, 이더리움 손절 후 재매수…"앞으로 절대 안 판다"
- 비트코인 11만9000달러 돌파…암호화폐 시장 온도차 뚜렷
- 금보다 비트코인…14년 누적 수익률 압도적 1위
- 월드 모바일, 드론 기반 탈중앙화 5G 통신 프로젝트 착수
- [블록체인핫이슈] 카카오, 스테이블코인 시장 진출 추진
- 비탈릭 부테린, 3년 만에 이더리움 억만장자 복귀…10억달러 이상 보유
- 블랙록, XRP ETF 신청은 신중 모드…비트·이더와 다른 이유는?
- 금 기반 암호화폐 발행 급증…2021년 만에 최고치
- 밈코인 도그위드햇(WIF) 니트모자, 10억원에 낙찰…누가 샀나 봤더니

